똑똑하고 얄미운 Aedi

현대카드 신규 H-Coin 포인트 제도 도입 본문

머니/신용카드

현대카드 신규 H-Coin 포인트 제도 도입

Aedi_ 2017. 8. 9. 08:39

H-코인

바야흐로 작년 12월 현대카드에서 C포인트를 새로 도입 한다는 뉴스를 전해드린 기억이 있는데요. 바로 오늘 새로운 포인트시스템인 H-Coin으 도입되었습니다. 처음엔 왠일로 현대에서도 '1포인트 = 1원'의 가치의 포인트를 내놓겠다는 거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니 역시나 M포인트를 1.5 : 1로 H-Coin으로 전환을 해서 사용하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그럼 그렇지..인가요? ^^ 아무튼 H-Coin을 바로 적립해주는 상품은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그럼 그렇지~ 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뭐 좀 김이 빠졌지만 그래도 어떤 놈인지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H코인은 기존 M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별다른 적립 방법 없이 전환에 의존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환비율은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1.5:1 이라는 아주 충격적인 정책이 적용됐습니다.


그럼 사용처를 보겠습니다. 편의점, 외식, 뷰티/헬스, 여행/레저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현재는 카테고리별로 최대 100%까지 코인사용이 가능하고, 코인 사용분에 대해서는 5%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50% 손해보고 전환해서 5% 할인을 받으니라 왠지 농락당하는 기분이 드는건 기분 탓이겠죠? 물론 이용요금 차감도 가능합니다.(이건 금감원에서 시키니까 할 수 밖에 없는 것)

H-Coin 사용처


아무튼 향후 현대에서 어떻게 이 포인트를 키워나갈지 궁금해지는데요. 전략적으로 계속해서 키워 나갈지, 아니면 금감원의 압박에 어쩔 수 없이 그냥 흉내만 낼지는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하지만 현카의 매력은 뭐니뭐니 해도 디자인와 이미지니까. 뭐 이게 잘되는 잘안되던 큰 타격은 없을 것 같다는 건 함정


SSG

티멤버십 VIP

알파원 오토체인지




Tag
, ,
2 Comments
  • 프로필사진 phd.kim 2017.08.11 20:25 M포인트는 정말 답이 없네요.
  • 프로필사진 2018.10.25 09:13 정말 대단한 사기네요.
    기존에 선심 쓰는 척 하면서 이벤트로 포인트를 조금 더 적립해 줘서 현대카드를 메인 카드로 많이 썼었는데..
    나중에 내막을 알고 보니 포인트 적립해주며 수수료를 포인트로 확~ 떼고
    쓸때도 포인트를 확~ 떼어 가더라고요.

    그런데 이젠 다른 포인트로 포인트제도를 바꾸면서
    사용도 안했는데 수수료를 33%이상 떼어 가겠다는 얘기네요.

    앞으로는 M포인트 제휴사를 안늘리고
    계약만료 될때마다 제휴사 계약 연장을 안해서
    M포인트 제휴사를 줄여 나가겠네요.
    사람들이 H Coin으로 바꿀 수 밖에 없도록..

    거참.. 대단합니다. 현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