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신세계 SSG카드 출시 신청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혜택 분석 본문

머니/신용카드

신세계 SSG카드 출시 신청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혜택 분석

Aedi_ 2017. 7. 21. 07:54

신세계 SSG카드

7월 20일 신세계에서 SSG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헷갈리지 말아야 하는게 SSGPay카드가 아니고 그냥 SSG카드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그냥 신세계 계열사에서만 사용가능한 카드인줄 알았는데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전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혜택을 찾아보니 혜택도 이 정도면 중박이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활용하면 이번에 발급해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카드 디자인을 보면,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컬러는 검정, 화이트, 주황 이렇게 3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특이하게 국내전용은 검정색으로만 발급이 됩니다. 연회비는 해외겸용은 1만 / 국내전용은 0.9만 입니다.



그럼 혜택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SSG카드 혜택은 카드 디자인 처럼 아주 심플한데요. 전 가맹점에서 기본적으로 1% SSG머니가 적립되며 SSG Pay로 결제하면 1.5% 적립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신세계포인트가 아니라 SSG머니도 적립이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신세계포인트로 적립이 됐다면, 해외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다 신청을 했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SSG Pay 활성화를 위해서 SSG머니로 적립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혜택은 1~1.5% 적립혜택을 청구할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옵션도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 카드로 적립된 SSG머니는 현금 환급이 제한되기 때문에, 귀찮은 분들은 그냥 청구할인으로 처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혜택은 이게 끝입니다. 정말 심플하죠? 심플해도 이 정도 혜택이면, 중박입니다. 전월실적 제한도 없고, 적립한도, 할인한도 제한이 없으니까 말이죠! 이제 신규출시니 만큼 당연히 있어야 할 출시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0%, 20% 할인 쿠폰이벤트인데요. 이 카드를 SSGPAY에 등록하면 2개월간 기본으로 할인쿠폰들이 지급됩니다. 각 쿠폰의 최대 할인금액은 5천원 이기 때문에 모두 할인을 받으면 총 3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이벤트는 청구할인 이벤트 인데요.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10% 청구할인이 되는데요. 최대 할인금액은 2만원이고 주 1회 가능합니다. 이건 뭐 주말에 장볼때 사용하란 얘깁니다. 그리고 SSG.COM에서는 주중 7만원이상 결제시 20% 청구할인이 되고요, 마찬가지로 주 1회 가능합니다. 추가로 스타필드에서 10/20/40/60 이상 사용시 신세계상품권 0.5/1/2/3 을 주고 추가로 수노래방, 메가박스, 찜질방 이용권 등도 추가로 주니 꽤 괜찮은 혜택입니다. 하지만 주말 스타필드는 주차지옥인건 함정. ㅋ



마지막으로 월 100만원 이상 사용시 5만 SSG Money를, 연말까지 1회 이상 사용하면 연회비 100%를 SSG머니로 페이백 해줍니다.


그럼 손익계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 카드를 발급받아서 알뜰하게 잘 뽑아 먹는 다고 가정해보면

  • 8월 한달 동안 주말에 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장을 보고 = 10만 X 4회 = 40만

  • 8월 중 SSG.COM에서 7만원 이상 3회 = 7만 X 3회 = 21만 

  • 8월 위드미 편의점에서 1회 2만원 이상 구매 4회 = 2만 X 4회 = 8만

  • 8월 스타필드에서 20만 사용

  • 8월 기타가맹점에서 11만 사용

한다고 가정하면

① 이마트 청구할인 4만 + 쿠폰할인 1만

② SSG.COM 청구할인 4.2만

③ 위드미 쿠폰할인 2만

④ 스타필드 신세계상품권 1만 + 메가박스 2인

⑤ 기타가맹점 SSG머니 적립 1,000원

⑥ 연회비 100% 페이백


해서 대략 13~14만원 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SSG.COM에서 비싼 물건을 살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사실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몇달 뒤에는 발급만 해도 SSG머니 5만점 적립같은 행사를 할 수도 있는데, 그 때는 출시기념 이벤트는 없을테니, 조금 복잡하지만 제대로 뽑아 먹으려면 이번에 발급하시고, 이런거 귀찮아 그냥 혜택만 챙길래 하시는 분들은 관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상 SSG 카드 출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페이

레전드카드

K퍼스트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