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KB 알파원카드 오토체인지 기능 도입 본문

머니/신용카드

KB 알파원카드 오토체인지 기능 도입

Aedi_ 2017. 7. 18. 23:55

알파원 오토체인지

오늘 인터넷뉴스를 보니 KB에서 알파원카드에 편의기능을 추가한다는 소식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되는 편의 기능은 '오토체인지'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고객이 사전에 특정 가맹점에서 사용할 카드를 설정해 두면, 알파원 카드로 결제할 때 해당 가맹점에 대해서는 미리 설정한 카드로 결제가 되는 기능입니다. 알파원은 여러 카드를 담을 수 있지만, 결제할 카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앱에서 설정한 카드를 변경하는 작업이 필요 했는데요. 이제는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됐습니다.



KB국민카드 '알파원' 돌풍...윤웅원의 '만년 2위 탈출' 승부수 통하나


전략...


16일 카드 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가 다음달 올인원카드 ‘알파원카드’에 가맹점별 맞춤 카드 자동 결제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하고 새로운 광고를 시작하는 등 본격적으로 영업 드라이브를 건다. 


알파원카드는 KB국민카드가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올인원카드로 모바일 앱 ‘K-모션’에서 여러 카드 중 하나를 주결제카드로 지정하고 오프라인에서 알파원카드로 긁으면 지정 카드로 결제되는 방식이다. KB국민카드는 여기에 더해 편의점과 카페·주유 등 8개 업종 카테고리와 22개 세부 가맹점 종류에 대해 미리 특정 카드를 지정하면 그 가맹점에서는 주결제카드가 아닌 해당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오토체인지’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즉 해당 가맹점에서는 가장 결제·할인 혜택이 좋은 카드를 결제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켜서 결제카드 설정을 변경할 필요조차 없어지는 것이다.



이미 ‘알파원카드’는 발급 수와 이용액에서 호실적을 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알파원카드의 발급 수는 이달 중 10만장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카드를 발급한 고객들의 3개월 후 카드 이용률은 97%에 달한다.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알파원카드 이용 고객들의 발급 전 3개월과 발급 후 3개월의 평균 카드 이용액을 비교한 결과 20%가 늘었다는 점이다. 알파원카드로 여러 장의 카드 혜택을 챙기기 쉬워지면서 고객들이 KB국민카드로 결제하는 금액이 늘어난 것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혁신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이에 별다른 홍보를 하지 없이도 입소문을 타고 발급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이달 초 알파원카드에 적용한 앱카드 연동 대표카드 결제시스템과 결제방법에 대해 특허까지 취득했다.


후략...


출처 : 서울경제


최근 스마트OTP기능이 추가된 알파원이 새로 나왔다고 하니 8월이 오면 이번 기회에 스마트 OTP 기능이 있는 카드로 재발급도 신청하고, 오토체인지 설정도 해두면 KB카드는 별다른 신경안쓰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고객 입장에선 이런 편의 서비스 대환영입니다!

▲ 스마트 OTP 사용화면


KB카드 입장에서는 알파원카드 사용자의 결재 금액이 20% 올랐다고 하니, 만년 2위였던 KB카드도 만년 2위를 벚어나 1위로 도약할 수 발판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객이 알파원을 사용해서 결제금액이 늘어나면 날 수록 KB에서도 알파원에 마케팅과 서비스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되니, 이렇게 되면 선순환 효과로 고객도 KB도 모두 행복한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도 도입 되는 오토체인지은 무조건 설정하시고 사용하셔서 KB카드를 응원해주시면 좋겠네요. ^^


알파원카드에 대해서 잘 몰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실제로 이 글로 이벤트 당첨이 되어 상품권도 받았네요. ^^

알파원



끝으로 현재 진행 중인 괜찮은 이벤트도 몇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알파원카드 특허 등록 기념 이벤트 인데요. 


기간 : 7.17 ~ 8.31

대상 : 기간내 알파원으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당첨 기회 1회 + 2개 이상의 카드로 알파원으로 설정하여 결제시 당첨 기회 1회 추가

상품 : 1등(2명) - 300만 포인트리 / 2등(5명) - 100만 포인트리 / 3등(500명) - 5만 포인트리


현재 알파원 사용자가 10만명이라고 하니 507/100,000 하면 당첨 확률은 0.5% 인데요. 실제로 아래 조건을 충족한 사람이 10만명은 안될테니 확률은 조금은 더 올라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페북 소문내기 인데요. KB국민카드 페북이벤트 소식을 소문내고 + @친구태크 를하면 50명을 추점해서 신세계 3만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여름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해외에서 $100 이상 결제하셨다면 인천공항 K-Books에 가시면 교통바우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알파원 오토체인지 기능 도입 소식과 혜택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신용카드와 신용등급

레전드 카드

bev i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