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2016년 발표된 레고 단종 제품 리스트 레테크 도전? 본문

Life/레고&레테크

2016년 발표된 레고 단종 제품 리스트 레테크 도전?

Aedi_ 2016. 12. 9. 13:25

레고 공식홈페이지에서 단종을 예고한(Retiring Soon) 제품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고는 단종이 되고 난후 가격이 몇배씩 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 품목 중에서 잘 선별한다면 좋은 투자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레테크에 대한 기본 개념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모든게 그렇지만 100% 돈을 버는 법은 없습니다. 본인이 항상 노력하고 분석한 후 리스크를 최소화 한 후 투자를 하는 것이죠. 레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조건 단종 됐다고 쟁여둔다고 해서 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점 유의하시 바랍니다!



레고는 단순히 취미로 즐기기도 좋은 물건이고, 수집욕구 및 투자를 위해서 즐기는 것도 좋기 때문에 참 매력적인 장난감 인 것 같습니다.


레테크 기본개념


최근에 판교 현대백화점에 공식 레고스토어가 오픈됐는데요. 이 곳에서는 분실한 브릭도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그럼 단종제품 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레고 단정 모델 정보





레고 오페라 하우스(10234)는 레고에서 가장 최초로 선보인 48X48 조립판을 사용한 모델입니다. 


오페라하우스 자체가 세계적인 랜드마크이기 때문에 가치가 있지만, 레고로 봤을 때도, 희귀한 1x1x2/3 돌기 블록, 1x2x2/3 돌기 경사 블록 등 다양한 암갈색 레고® 블록이 사용되었기 때문의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레고 샌드크롤러(75059)는 USC(Ultimate Colletors Series)시리즈로 2014년 5월 1일 발매되었습니다.


샌드크롤러는 스타워즈 에피소드4에서 오웬삼촌과 루크가 안드로이드를 구매하는 장면에 등장하는 범선입니다.


사실 2005년에도 10144 샌드크롤러로 출시된 적이 있었는데, 다시 리메이크로 재출시된 제품입니다. 재출시가 될만큼 팬도 많고 인기도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레고 페어 그라운드 믹서(10244)는 특이하게 주건물이 없습니다. 그냥 여러대의 차량으로만 이뤄져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페어 그라운드 믹서는 이동식 놀이동산입니다. 따라서 주건물이 있을수가 없죠. 이런 특색있는 제품이 나중에 좋은 가치로 평가 받을 수 있겠습니다.




레고 펫샵(10218)은  모듈러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특이하게 주건물이 2개로 분리가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듈러 시리즈 답게 각각 층별로도 분리가 되며 각 층 내부도 레고 답게 디테일이 살아있는 제품입니다.




레고 시스 인필트레이터(75096) 스타워즈 다스몰의 비행선 입니다. 미피는 총 5개가 들어 있는데,  다스몰, 와토, 아나킨, 콰이곤 진, 알투디투 입니다.


1999년 7151

2007년 7663

2011년 2011


에 이어 4번째 시스 인플트레이터 입니다.(2015년) 같은 모델로 4번째 시리즈가 나왔다는 사실 자체가 인기가 많다는 반증입니다. 수집가들 모든 시리즈를 모으려는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레고 메이즈(21305)는 아이디어 시리즈로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들이 낸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만들어준 제품입니다.


레고로 친구와 미로찾기 게임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아이디어 제품은 디자인을 창작한 작가와 수익을 나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다른 모델에 비해서 가격이 약간 높습니다.




레고 빅뱅이론(21302) 역시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미드 '빅뱅 이론(Big Bang Theory)'을 제품화 한 상품입니다.


정말 깨알같이 드라마에 나오던 소품을 재현했습니다. 빅뱅이론의 펜이라면 소장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빅뱅이론이 끝나면 더욱 유니크해 질것 같습니다.




레고 닥터후(21304) 역시 아이디어 상품으로 2005년부터 현재까지 방영되고 있는 BBC의 영드를 기반으로 상품화 되었습니다. 




레고 월e(21303)는 그 유명한 '목디스크' 제품 때문에 이슈가 되었습니다. 초기에 나온 제품의 경우 목 부분이 너무 약해서 문제가 된적이 있는데, 이후 개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런 사연(목디스크)이 있는 제품이 오히려서 스토리가 있어서 소장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조립을 목적인 분들은 개선판이 좋겠습니다. ^^




이상 2016년 발표된 레고 단종 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조립이 목적이든 수집이 목적이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