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인기 미드 시청률+평점+판매량+설문조사로 분석했습니다. 제3탄! 추천 본문

Life/생활정보

인기 미드 시청률+평점+판매량+설문조사로 분석했습니다. 제3탄! 추천

Aedi_ 2016. 3. 7. 08:33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오늘은 시청률, 평점, 판매량,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기 미드 시리즈의 제 3탄! 입니다. 1,2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순위 선정 방식은

구글링으로 미국인들의 시청률, 평점, 판매량, 설문조사 결과를 검색 후 점수를 매기고 평균을 내서 구한 값

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30위 - DEXTER(Showtime, 2006~2013)

DEXTER

30위는 '덱스터'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많이 끈 작품입니다. 경찰인 덱스터의 아버지(양아버지)는 덱스터가 공감능력이 없고 동물을 아무런 이유없이 죽이는 것을 보고 그가 사이코패스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덱스터는 경찰서에서 혈흔 분석가로 일하고 있었는데, 그의 아버지는 그의 재능을 살려서(?) 범죄자를 제거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시킵니다. 그래서 그는 범죄자를 제거하는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이 됩니다. 사이코패스가 주인공인 다소 파격적인 내용이 정말 흥미진진 합니다.







 29위 - Friday Night Lights(NBC, 2006~2011)

Friday Night Lights

29위는 'Friday Night Lights' 입니다. 원작은 2004년도 발표한 동명의 영화 입니다. 텍사스의 한 촌동네의 고교 미식축구부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지역예선을 통과하는 내용이 정말 감동적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식축구가 인기가 없는데, 그래도 이 미드를 보다 보면 어느새 미식축구의 팬이 될 것입니다. ^^








 28위 - Freaks and Geeks(NBC, 1999~2000)

Freaks and Geeks

28위는 'Freaks and Geeks' 입니다. 번역하면 괴짜들 정도가 되겠는데요. 80년대 초반 한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괴짜들의 이야기 입니다. 제임스 프랑코, 제이슨 시겔, 사이야 라보프(카메오)의 리즈시절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인데요, 꽤 재미가 있었는데 시즌2에서 종영이 되어 많은 아쉬움이 남는 작품입니다.







 27위 - Downtone Abbey(ITV/PBS, 2011~)

Downtone Abbey

27위는 'Downtone Abbey' 입니다. 드라마는 Downtone Abbey(성)에 살고 있는 대지주 가족와 하인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대지주는 아들이 없으며, 상속 1순위였던 사촌은 타이타닉호에서 목숨을 잃게 됩니다. 어쩔수 없이 먼 친척을 데려와 큰 딸과 강제로 혼인을 시켜려고 합니다. 요약하면 갑부집의 상속을 주제로 벌어지는 여러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상속자들' 정도??? ^^;;








 26위 - Homeland(Showtime, 2011~)

Homeland

26위는 '홈랜드' 입니다. 이라크 파병을 주제로 다룬 미드인데요. 이라크 파병 중 전사한 줄로만 알았던 남편(니콜라스)이 8년 만에 생환하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남편의 친구와 이미 연인사이로 발전한 아내 제시카는 아주 난감한 상황이 됩니다. 또하나 재미있는 포인트는, CIA에서 니콜라스를 이중스파이로 의심하며 정보를 캐는 반면, 니콜라스는 부통령으로 부터 상원의원에 나가라는 권유를 받습니다. 엄청난 재미와 반전이 기대되는 미드 홈랜드 입니다!








 25위 - Saturday Night Live(NBC, 1975~)

Saturday Night Live

25위는 'Saturday Night Live' 입니다. 1975년부터 지금까지 미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의 최장수 코미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tvn에서 'SNL 코리아'를 제작 및 방송하고 있습니다.








 24위 - All in the Family(CBS, 1971~1975)

All in the Family

24위는 'All in the Family' 입니다. 1970년대 방영된 시트콤 인데요. 고집쟁이 아저씨 벙커와 그의 가족들의 일상을 다룬 시트콤입니다. 오래된 미드라 자막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ㅠ.ㅜ 영어능력자만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23위 - Cheers(NBC, 1982~1993)

Cheers

23위는 '치어스' 입니다. 갑자기 우리나라 맥주 프렌차이즈가 생각나는데요. ^^  시트콤은 보스턴에 있는 호프집 'Cheers bar'를 무대로 이야기로 펼쳐집니다.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호프집도 이 드라마를 보고 네이밍을 선택한 것일까요? 








 22위 - Deadwood(HBO, 2004~2006)

Deadwood

22위는 'Deadwood' 입니다. 미국 서부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한 미드입니다. 아무래도 주제가 주제이니만큼 폭력성과 선정성이 좀 있습니다. 데드우드는 미국 사우스 다코다주에 실제로 있는 지역입니다. 주인공 알 스웨른은 미개척지인 데드우드에 캠프를 세운 장본인 입니다. 데드우드에서 술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피도 눈물도 없는 카리스마로 데드우드를 이끕니다. 여기에 전직 보안관 출신의 세스블록이 등장하게 됩니다. 세스는 데드우드에서는 철물점을 운영하는데 주인공 알 스웨른과는 정반대의 성격으로 정의로우며 바른 인성으로 마을사람들의 지지를 받으며 알 스웨른과 대립하게 됩니다. 서부개척시대를 잘 재현한 데드우드! 재미는 보장합니다!








 21위 - The Mary Tyler Moore Show(CBS, 1970~1977)

The Mary Tyler Moore Show

21위는 'The Mary Tyler Moore Show' 입니다. 이 코미디 버라이어티도 70년대에 방영된 거라 우리에게는 아주 생소한데요. 저도 모지는 못했지만, 우리나라로 치면 김원희씨가 진행하는 쑈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은 타일러 무어 쇼의 최고의 명장면중 하나라고 하는데 영어능력자 분들이라면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 시청률, 평점, 판매량, 설문조사로 분석한 인기 미드 순위 21위~30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미드 순위 21위~30위△ 미드 순위 21위~30위


제 정말 재미 있는 1위~20위 발표만 남았습니다. 1위~20위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미드 순위의 하이라이트 1위~20위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