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통계로 분석한 인기 미드 제2탄 본문

Life/생활정보

통계로 분석한 인기 미드 제2탄

Aedi_ 2016. 3. 4. 07:00

인기 미드 순위


지난번 1탄에 이어서 오늘은 제2탄! 30위~40위의 인기 미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선정 방식은 구글링을 통해 검색한 미드순위 차트를 분석하고 평균을 구하는 방식입니다. 시청자 투표, 판매량,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정한 순위표를 참고하는 방식이라, 이 순위는 전 연령층의 미국인들이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순위가 됩니다.


따라서 종종 우리에게 생소한 드라마가 챠트에 존재하거나, 아주 오래된 흑백 코미디쇼도 순위에 포함되게 됩니다. 이 점을 참고하셔서 아래 순위를 보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40위 - House of Cards(Netflix,2013~)

House of Cards

40위는 제가 요즘 정주행 중인 '하우스 오브 카드' 입니다. 미국 백악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정치인들의 권력다툼, 야망, 사랑 등의 이야기르 다룬 미드입니다. 보다보면 정말 피도 눈물도 없는 정치인들의 모습,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배신을 물론이고 양심이라곤 찾아 볼 수 없는 행동까지 서슴치 않는 모습. 그로 인해 찾아오는 위기, 그리고 그걸 극복하고 정치판에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고독한 정치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진출한 넥플릭스 한달 무료체험을 하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 3월 4일에는 시즌4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39위 - Fargo(FX,2014~)

Fargo

39위는 'Fargo' 입니다. 1996년 동명의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파고'의 시작은 주인공 레스터가 얼굴을 다쳐 병원에 가면서 시작됩니다. 병원에서 우연히 만난 론에게 자신이 싫어하는 친구 샘에 대해서 말을 했는데, 이를 듣던 론이 샘이 죽기를 바라냐 물었고, 실제로 다음날 친구 샘이 죽게 됩니다. 이 스토리가 정말 실화라고 하니 정말 섬뜩한데요. 과연 어떤 스토리가 펼쳐질지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38위 - The Dick Van Dyke Show(CBS,1961~1966) 

The Dick Van Dyke Show

38위는 우리에게 생소한 'The Dick Van Dyke Show' 입니다. 방영된 시기가 1960년대 입니다. 이 시대엔 물론 저도 태어나지도 않았습니다. 직장과 가정에서 발생하는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당시에 아주 인기가 많았던 시트콤이라고 합니다. 



 37위 - The Larry Sanders Show(HBO,1992~1998)

The Larry Sanders Show

37위 역시 우리에게 생소한 'The Larry Sanders Show' 입니다. 드라마왕국 HBO에서 만든 토크쇼 인데요. 매주 새로운 게스트를 초청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시트콤으로도 상황을 연출하는 쇼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주병진쑈, 서세원쑈 급의 프로그램이었을 것 같습니다.



 36위 - Star Trek(NBC,1966~1969)

Star Trek

36위는 너무나도 잘 알려진 '스타 트렉'입니다. 스타 트렉은 MBC에서도 The Next Generation 시리즈가 방영되었습니다. 토요일 오후 1시에 방영이 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 당시 대머리아저씨가 나오고 외계인도 같이 우주선 타고 돌아다니는 그런 드라마로 각인이 되었습니다. ^^ 너무나 어렸기에 스타 트렉의 세계관등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좀 검색을 해보니 미국 TV 역사상 최조로 백인-흑인 간 키스신이 나왔었고, 미국 TV 최초로 유색인종이 전문직(?)으로 등장했다고 합니다. 스타 트렉은 그 인기만큼이나 다양한 시리즈제작 되었으며, 다수의 영화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스타트랙 TV 시리즈△ 스타트랙 TV 시리즈(출처:위키피디아)

영화로 제작된 스타트랙 리스트△ 영화로 제작된 스타트랙 리스트(출처:위키피디아)

드라마 시리즈

The Original Series (1966–69) [TOS]

The Animated Series (1973–74) [TAS]

The Next Generation (1987–1994) [TNG]

Deep Space Nine (1993–99) [DS9]

Voyager (1995–2001) [VOY]

Enterprise (2001–05) [ENT]


영화 시리즈

스타 트렉 (Star Trek: The Motion Picture, 1979)

스타 트렉2-칸의 분노 (Star Trek II: The Wrath of Khan, 1982)

스타 트렉3-스포크를 찾아서 (Star Trek III: The Search For Spock, 1984)

스타 트렉4-귀환의 항로 (Star Trek IV: The Voyage Home, 1986)

스타 트렉5-최후의 결전 (Star Trek: The Final Frontier, 1989)

스타 트렉6-미지의 세계 (Star Trek VI: The Undiscovered Country, 1991)

스타 트렉7-넥서스 트렉 (Star Trek: Generations, 1994)

스타 트렉8-퍼스트 컨택트 (Star Trek: First Contact, 1996)

스타 트렉9-최후의 반격 (Star Trek: Insurrection,1998)

네메시스 (Star Trek: Nemesis, 2002)

스타 트렉:더 비기닝 (Star Trek, 2009)

스타 트렉 다크니스 (Star Trek Into Darkness, 2013)


정말 스타트렉 시리즈를 모두 정주행 하려면 1-2년은 걸릴 것 같습니다. ^^



 35위 - The Shield(FX,2002~2008)

The Shield

35위는 'The Shield'입니다. 사건 해결을 위해서라면 물불을 안가리는 다혈질 형사 '빅 매키'. 드라마를 보다보면 이 사람이 형사인지 깡패인지 구분이 헷갈리는데요. 형사인데도 범죄를 저지르고, 때론 동정에 이끌려 사건을 해결하는 그의 모습 그리고 그가 이끄는 기동타격태의 활약상을 소재로한 미드입니다. 우리나라의 비슷한 영화로는 설경구 주연의 '공공의적'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설경구 보다 100배는 더 깡패같은 주인공이 바로 '빅 매키' 입니다. 그의 활약상이 벌써 부터 기대가 됩니다. ^^



 34위 - Buffy the Vampire Slayer(WB/UPN,1997~2003)

Buffy the Vampire Slayer

34위는 'Buffy the Vampire Slayer' 입니다. 이 역시 MBC에서 방영된 적이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아주 친숙한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방영될 때는 '미녀와 뱀파이어'라는 제목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저도 모든 시리즈를 다 보진 못했지만, 가끔 토요일에 TV 채널을 돌리다 우연히 봤었던 기억이 납니다. 내용은 뱀파이어 해결사의 운명을 타고난 여고생 버피가 친구들과 함께 뱀파이어와 괴물들을 무찌르다는 내용입니다. 굳이 장르를 정하자면 하이틴 판타지 액션 코미디 정도 되겠습니다. ^^



 33위 - Modern Family(ABC,2009~)

Modern Family

33위는 '모던 패밀리'입니다. 제 와이프가 아주 좋아하는 미드입니다. 미국의 평범한(?) 가정들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다룬 작품인데요. 미국 가정의 이야기 이지만 유머코드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잘 맞는다고 합니다. 영어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많이 하는 작품입니다. 프렌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던 패밀리도 절대 실망하실 일이 었다는 제 와이프의 증언이 있었습니다. ^^



 32위 - ER(NBC,1994~2009)

ER

32위는 'ER'입니다. ER역시 우리나라 TV에서 방영이 됐었습니다. 응급실에서 벌어지는 여러 다양한 사건들을 주제로하는 작품인데요. 우리나라 드라마도 의학드라마는 왠만하면 다 히트를 하는데, 미국도 마찬가진가 봅니다. '하우스'도 의학드라마이긴 한데, ER는 아무래도 응급실이 주 무대이다 보니 좀더 극박한 상황이 많이 연출됩니다. 학창시절 토요일 학교에서 돌아오면 가장 먼저 챙겨 봤던 '긴급출동 911'도 생각이 납니다.(추억 돋네요 ^^) 아무튼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의학드라마니 후회할 일은 없을 겁니다.

긴급출동 911△ 토요일 오후를 함께 했던 추억의 '긴급출동 911'



 31위 - South Park(Comedy Central,1997~)

South Park

통계로 분석한 인기 미드 시리즈 제2탄의 마지막 31위는 '사우스파크'가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최장수 TV 애니메이션은 '심슨'입니다. 하지만 사우스파크도 그에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소 과격한 표현과 욕설,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 사우스파크 만의 어둡고 독특한 유머코드로 풀어 냈습니다. 사우스파크는 '스탠 마시', '카일 브로플로프스키', '에릭 카트먼', '케니 맥코믹' 4명의 소년이 주인공으로사우스파크 마을에서 벌어지는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31위~40위까지의 순위 입니다. 1탄에 이어서 2탄도 재미 있게 보셨나요? 과연 21위에~30위는 어떤 드라마가 차지했을까요? 제3탄을 공개합니다!!


제 3탄 21위~30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