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샤오미 공기청정기 앱 설치 및 설정법 본문

Life/생활정보

샤오미 공기청정기 앱 설치 및 설정법

Aedi_ 2018. 5. 3. 21:40


샤오미 공기청정기 앱 설치 및 설정법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기업 제품들은 쓸데없는 기능과 디자인을 추가해서 수십만원짜리 '고급형' 청정기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사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에 선풍기로 바람을 통과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복잡한 기능과 디자인은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저렴하고 성능좋고 디자인까지 훌륭한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인기가 많은데요.


중국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다보니 제품 사용법이나 메뉴얼에 부족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샤오미 미에어 앱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구글 Play 스토어에 해당앱이 없어서 별도로 설치를 해야 했지만 현재는 '미홈(Mi Home)' 이란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검색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언어는 한글도 지원되기 때문에 회원가입이나 기본설정을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작은 설정 실수 하나가 몇시간씩 고생을 하게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아래 설명대로 앱 설정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1.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ID가 있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ID로 가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페이스북ID가 없는 분들은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에는 '프로필' 메뉴에 표시되는 내계정 ID를 기억해둡니다.(캡쳐해두세요.)


계정ID



2 지역설정 변경

이제 지역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프로필-설정-지역' 메뉴를 선택한 후 '중국본토'를 선택합니다. 중국본토를 선택해야 공기청정기나 로봇청소기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역설정


지역을 '중국본토'로 변경하면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때 1번 과정에서 캡쳐해둔 내계정ID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이제 지역설정까지 변경했으면 '새기기추가'를 선택해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상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메어 앱 설치 및 설정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끝으로, 미메어2와 미에어2S의 경우 지역설정을 '중국본토'로 변경하지 않은면 앱과 연결이 안된다고 하니 해당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지역설정을 '중국본토'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