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이더리움 호재? ETH 채굴기 겸 히터 QC-1 본문

머니/이슈&트렌드

이더리움 호재? ETH 채굴기 겸 히터 QC-1

Aedi_ 2018. 3. 11. 00:29

이더리움 채굴&히터 QC-1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블록체인기술은 블로그, 게임, 카지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그 가능성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완전히 다른 접근법으로 활용하는 분야에 나타났습니다. 프랑스의 Qarnot은 블록체인 채굴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는데요. 그는 블록체인 채굴기를 활용한 히터를 개발했습니다.

▼실제로 채굴을 해보신 분들은 발열이 상상 이상으로 발생하는 것을 아실텐데요. 이 기업은 그점에 착안해, 어차피 채굴을 할 것이라면 채굴시 발생하는 열을 활용해 난방도 한꺼번에 해결,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낸 것 입니다.

이더리움 채굴


▼QC-1 이라고 불리는 이 채굴기겸히터는 현재 예약판매 중 입니다. 이 히터에는 1개의 CPU와 2개의 GPU(NITRO+ RADEON RX 580 8G)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품 자체는 복잡한 기술이 필요 없기 때문에 내부는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GPU


▼효율적인 난방을 위해 외부는 알루미늄재질로 되어 있으며 상단부 마감은 원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무게는 27Kg나 된다고 합니다. QC-1은 비트코인이 아닌 이더리움을 채굴하는데 한달에 약 $120의 가치가 있는 이더(ETH) 채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력소비량은 채굴모드로 사용할 할 경우 450W이며 터보모드(난방을 더 따뜻하게)를 사용할 경우는 650w라고 합니다.

qarnot

▼전기세를 계산해 보면 한달 평균 3만원 정도 전기요금을 냈던 가정에서 24시간내내 채굴모드로 QC-1을 사용할 경우 한달 전기요금은 12만원정도 됩니다.(순수하게 QC-1만 사용할 경우 약 5만원) 그러면 겨울에 공짜로 난방을 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 하지만 문제는 제품의 가격인데요. 우리나라돈으로 380만원이나 하는 가격은 큰 허들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이 제품은 Qarnot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을 할 수 있는데, 제품의 배송 시기은 여름이라고 합니다.

50센트

채굴 끝나면 벌어지는 일

이더리움 창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