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추억의 액정 게임기를 그대로 복원한 사이트 본문

Life/생활정보

추억의 액정 게임기를 그대로 복원한 사이트

Aedi_ 2017. 11. 12. 22:04


추억의 게임기 사이트

요즘 게임에도 복고 바람이 불고있는데요. 4K HDR을 지원하는 최신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많이 있지만, 엄마 몰래하던 게임, 친구집에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하다 밤에 집에가서 야단을 맞았던 기억속 게임들은 우리 기억의 한편에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너무 게임에 빠진 나머지 엄마가 게임기를 숨겨 두기도 했지만 엄마가 외출하기만을 기다렸다가 장롱을 뒤져서 몰래 하고 다시 봉인한 경험도 게임마니아라면 모두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액정 게임기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콘솔게임도 나오기 이전 게임 1개만 내장되어 있던 게임기를 그대로 재현해 준 사이트 인데요. 약 20여종의 게임기를 그대로 복원 사운드와 조작감을 느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액정 게임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외국사이트 이다보니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유령의집 같은 게임기는 별로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어린 시절 향수를 느끼기에는 충분한데요. 사이트에서 플레이할 게임기를 선택하면 키보드로 조작법이 나옵니다.

닥터슬럼프 게임기

게임기의 종류를 살펴보니 젤다 게임도 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로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이 나온 지금 이 시점에 보니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젤다의 전설

이 사이트에서는 접히는 게임기의 경우 한번 클릭을 하면 화면이 열리는데요 정말 이런 디테일 하나하나 잘 신경써서 만든걸 보니 정성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젤다의 전설 게임기

게임기를 찾아보니 눈에 있은 문어게임이 보여서 플레이 해봤는데요. 정말 사운드와 버튼이 눌리는 그래픽 모두 완벽했습니다!

문어게임


비록 이사이트에서는 우리들을 설레게 했던 유령의 집이나 스페이스 호크 50같은 게임기를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충분히 옛 시절의 향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호크

유령의집


추억돋는 게임기를 만나볼 수 있는 사이트는 'Pica Pic' 인데요. 심심하실 때 한번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pica-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