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평창올림픽 기념 우리 수퍼마일카드(Super Mile) 출시 정보 및 혜택 분석 본문

머니/신용카드

평창올림픽 기념 우리 수퍼마일카드(Super Mile) 출시 정보 및 혜택 분석

Aedi_ 2017. 8. 15. 21:37

우리 수퍼마일(Super Mile)

우리은행에서 2018 평창올림픽을 기념해서 신제품을 출시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수퍼마일' 입니다. 마일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으니 당연히 마일리지 혜택이 있을 거라고는 예측이 되는데요. 과연 소문만 요란할지 아니면 오랜만에 쓸만한 혜택을 가진 녀석이 나왔는지 한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메인 혜택인 마일리지 적립입니다. 대한항공 Skypass가 적립되면 1,000원 당 1마일리 기본적립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이통통신, 택시, 영화관, 커피 가맹점인 경우 추가 2마일(총 3마일)이 적립 되며 해외, 면세점의 경우에는 추가 0.5마일(총 1.5마일)이 적립됩니다. 다만, 특별 적립은 적월실적 50만원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혜택은 마일리지카드 답게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혜택입니다. 국민 베브파이브에서 제공하는 라운지키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하는데요. 마찬가지로 전월 50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베브5와 다른점은 동반인의 경우 $27가 부과된다는 점입니다.


세번째 혜택은 로밍서비스인데요. 해외여행시 데이로 로밍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혜택 설명이 좀 애매한데요. 데이터로밍 무료 이용 서비스 제공이라고 하고서는 2일 이상 신청시 제공한다고 나와 있으며, 홈페이지의 추가설명에는 1일 이용권을 준다고하는 것으로 봐서는 2일 이상 로밍을 신청하면 1일 이용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 로밍


네번째 혜택은 호텔/리조트/카라반/글램핑 1+1 서비스인데요. 이 것만 잘 사용해도 연회비는 충분히 뽑고도 남습니다. 추가로 제주도 렌터카 및 KTX 10%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훌륭합니다.

프리미엄 투어


끝으로 해외박물관 50% 할인 혜택인데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미국 자연사 박물관, 이탈리아 바티칸 박물관, 네덜란드 반고흐 미술관 결제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해외박물관 서비스


지금까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혜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카드는 분명히 매력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마일리지 특별적립처 인데요. 이동통신이 1,000원당 3마일을 적립해준다고 하니, 휴대폰소액결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득 입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1마일을 보통 15원의 가치로 치는데요.(물론 고수들은 그 이상 활용합니다.) 그럼 대충 4.5% 혜택으로 계산이 됩니다. 거기다 통신료 자동납부도 실적으로 인정이 되니 베리 굿입니다!


다만,  '이동통신 : 휴대전화 요금에 한하며, 본 카드로 통신3사(SKT, KT, LGU+)에 자동이체 신청 후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적립 인터넷, 유선전화 등 결합상품 신청 시에는 적립 제외' 문구가 좀 걸리는데요. 과욘 카드사에서 통신비 결합상품 결제 가맹점을 따로 냈을지는 확인이 필요 합니다.


제가 우리카드가 주력이 아니라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한데요. 결합상품이 안된다고 하더라도 이동전화요금에서 소액결제를 얼마나 했는지는 카드사는 절대 모르니 이 부분은 안심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라운지키나 호텔 1+1, 제주렌트카, 데이터로밍 1일 이용권, 해외박물관 서비스까지 이용하면 분명 연회비 이상 충분한 가치를 주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50만원이라는 높은 전월실적 수준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잘 해결 하실 수 있는 분들은 굉장히 좋은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출시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가 진행중 이니 확률은 높지 않지만 그래도 한번 노려볼만 한 것 같습니다.

  • 발급일 기준 익월말일까지 국내가맹점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롯데상품권 3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
  • 발급 후 10만원 이상 이용시 워터파크 이용권 1,000명(~8.20)
  • 발급 후 10만원 이상 이용시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 3가지

1. ~9.30


2. ~9.27


3. ~9.30

이상 우리 수퍼마일에 대한 혜택 분석을 마칩니다.


SKT VIP

대한항공 포인트 전환

S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