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가장 쉬운 방법 - 삼성포인트 전환신공 본문

Life/항공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가장 쉬운 방법 - 삼성포인트 전환신공

Aedi_ 2017. 6. 24. 20:31

대한항공 포인트전환 신공

대한항공 마일리지 모으는 법 - 삼성포인트 전환신공


지난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바로 변환이 가능한 포인트들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오늘은 이 포인트들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마일리지로 변환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개념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신한마이포인트를 대한항공으로 전환할 경우 25포인트당 1마일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마이신한포인트 → 신세계포인트 → 삼성포인트 → 대한항공으로 전환할 경우는 15포인트당 1마일로 전환이 가능하죠.

포인트 전환


따라서 이 루트를 모르고 그냥 신한 → 대한항공으로 변환한 사람은 엄청나게 손해를 본 것입니다.


그럼 어떤 루트로 전환을 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먼저 지난 포스팅에서 대한한공으로 바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들을 한번 살펴보면

  • 하나카드 크로스마일 (1:1 전환)
  • 씨티카드 프리미어마일 (1:1 전환)
  • 삼성카드 삼성포인트(15:1 전환, 연간 최대 2.4만)
  • 신한 마이신한포인트(카드별 16:1~25:1, 연간 최대 3~10만)
  • KB국민카드 포인트리(20:1 전환, 연간 최대 10만 마일)
  • TOP포인트 (20:1 전환, 연간 최대 1만 마일)
  • S-Oil 포인트 (20:1 전환, 연간 최대 1만 마일)
  • OK캐쉬백 (22:1 전환, 연간 최대 12만 마일)
  • L.Point (22:1 전환)

이 있는데요. 크로스마일과 프리미어마일이 댄공으로 전환 효율이 가장 좋지만 이 포인트들은 다른 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3번째로 전환효율(15:1)이 좋은 삼성카드 포인트로 타 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가장 효율적인 방식 입니다.


그럼 어떤 포인트 들이 삼성포인트로 변환이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도



위 전환도를 보시면 마일리지 전환율이 가장좋은 삼성카드포인트로 어떻게 전환을 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실텐데요. 전환을 할 때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① CJONE포인트 ↔ 하나멤버스

CJONE포인트와 하나멤버스는 1:1의 비율로 1회 최대 10만포인트 까지 월 10만포인트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1일 교환 횟수는 2번이며, CJ상품권, 선물하기, YBM상품권 포인트 및 제휴바우처(KB/우리 카드)로 적립된 CJ포인트는 하나머니(하나멤버스)로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CJONE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하는 것은 하나멤버스앱에서 가능하고, 하나머니를 CJONE으로 전환하는 것은 CJONE앱에서 가능합니다. 하나→CJONE 전환시에는 현금으로 충전한 하나머니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② S-oil 포인트 ↔ 하나멤버스

S-Oil포인트는 하나멤버스 또한 1:1의 비율로 1회 최대 10만점까지 월 10만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며 1일 교환 횟수는 최대 2회입니다. 

S-Oil포인트를 하나멤버스로 전환하기는 하나멤버스앱에서 가능하고, 하나머니를 S-Oil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은 S-Oil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③ BC Top포인트 → 하나멤버스

BC Top포인트는 하나머니로 단방향전환만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한달에 최대 10만점까지만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나BC카드로 적립한 Top포인트만 전환이 가능한데요. 하나BC카드로 충전한 Top포인트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④ BC Top포인트 ↔ 우리카드 다모아포인트

BC 탑포인트와 우리카드 다모아포인트는 1:1의 비율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우리BC카드로 적립된 Top포인트만 다모아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모아포인트는 아무런 제한없이 Top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⑤ 다모아포인트 → CJONE

다모아포인트는 CJONE으로 단방향 전환이 가능한데요. 월 30만포인트까지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시 3%가 추가로 적립되기 때문에 전환률을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환된 포인트는 ① 구간의 전환이 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⑥ 하나멤버스 ↔ OK캐시백

하나멤버스는 하나은행 계좌나 CU에서 동전적립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충전한 포인트를 1:1의 비율로 OK캐쉬백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1회 최대 5만 월 10만, 연 100만점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OK캐시백을 하나멤버스로 전환할 때는 충전포인트나 합산포인트(KB포인트리, 우리 다오마)는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⑦ 다모아포인트 ↔ OK캐시백

다모아포인트와 OK캐시백은 서로 합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카드에서 '다모아포인트'란 이름을 가진 카드를 발급받으면 합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⑧ 포인트리  ↔ OK캐시백

KB 포인트리와 OK캐시백도 서로 합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KB국민카드에서 OK캐쉬백과 제휴된 카드(ex:쇼핑캐쉬백)를 발급받으면 합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⑨ OK캐쉬백 ↔ 신세계포인트

OK캐시백과 신세계포인트로 1:1의 비율로 서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충전된 OK Cashbag 포인트를 제외한 합산포인트(KB 포인트리, 우리 다모아)는 신세계Point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두 포인트간 전환은 오케이캐쉬백 홈페이지나 앱에서 가능하며 월 최대 10만, 연 최대 100만점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⑩ 마이신한포인트 ↔ 신세계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와 신세계포인트 역시 1:1비율로 상호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포인트 들과 마찬가지로 월 10만점 연간 최대 100만점까지 상호전환이 가능합니다.


⑪ SC 360리워드 → 신세계포인트

SC 360리워드 포인트는 360체크카드 사용 및 SC은행 사용을 하면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인데요. 신세계포인트로 단방향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은 SC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주말 및 심야시간에는 전환이 불가능 하니 급하게 전환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평일 업무시간에 전환을 하셔야 합니다.


⑫ SC 360 리워드 ↔ 삼성카드포인트

SC360리워드와 섬성카드포인트는 무제한으로 상호 포인트 전환이 가능한데요. SC리워드를 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카드사용이기 때문에, 모으기가 쉽지 않는게 함정입니다. 두 포인트간 전환을 위하세는 SC삼성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⑬ 신세계포인트 ↔ 삼성포인트

신세계포인트와 삼성포인트는 월 10만원 연 100만원까지 상호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을 위해서는 신세계삼성제휴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⑭ 삼성포인트 → 대한항공 마일리지

드디어 전환의 마지막 단계 삼성포인트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얻는 방법인데요. 위의 고단한 전환과정을 거치면 비로소 15:1의 비율로 전환이 가능해집니다.



과연 이렇게 고생고생해서 전환하는게 의미가 있나 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직접 전환을 할 경우 OK캐쉬백은 22:1 / TOP포인트는 20:1 / SC 360리워드는 20:1 / S-Oil 20:1 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2~3차 포인트 전환신공을 하면 최종적으로는 15:1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25% 이상 이익을 볼 수 있으니 이 정도면 고생할만한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크로스마일 Save신공, 프리미어마일 그리고 포인트 전환신공으로 차곡차곡 모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편도 신공을 활용하면 남들보다 더욱 알뜰한 여행을 할 수 있는데요. 대한항공 편도신공에 대해서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포인트전환을 통한 대한항공마일리지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최강 마일리지적립카드

평생무료항공권

세계 마일리지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