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한여름에 내린 함박눈 춘천 서면 메밀꽃밭의 그림같은 풍경 본문

Life/국내여행

한여름에 내린 함박눈 춘천 서면 메밀꽃밭의 그림같은 풍경

Aedi_ 2017. 6. 16. 21:58

춘천 서면 메밀꽃밭

그림 같은 춘천 서면 메밀꽃밭


제가 춘천이 고향이다 보니 춘천 소식을 자주 전해드리는데요. 오늘은 춘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메밀꽃밭'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메밀꽃 밭이 조성된 곳은 춘천의 서면이란 마을인데요. 이 마일을 박사가 50명이나 배출되면서 '박사마을'로도 불리우는 곳입니다. 국무총리를 역임했던 한승수 총리의 고향이기도 한 이 마을은 몇년전 BTB 아일랜드라는 대규모 개발공사가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개발을 위해 공사를 진행하다 유적이 '서면' 지역에서 발굴되는 바람에 유적 보호를 위해 나라에서 '서면' 지역을 매입하게 되는데요. 그 후 아무런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비로소 작년에 메밀꽃밭을 만들서 관광명소로 활동이 되고 있습니다.

춘천 BTB 아일랜드▲ 춘천 위도의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 'BTB아일랜드' 조감도



작년에는 그냥 볼만한 수준이었는데, 올해 보니 춘천시에서 많은 신경을 썻는지 이동형 화장실, 오두막, 바람개비 까지 설치가 되면서 그림같은 풍경을 가진 명소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춘천 서면▲ 오두막에서 내려다본 메밀꽃밭



요즘 같이 미세먼지 없는 맑은날에 방문하시면 정말 대충 셔터만 눌러도 그림같은 사진을 찍을 수가 있는데요. 대충 폰카로 찍은 사진을 한번 감상해 보세요. ^^ 이 곳에서 찍은 사진은 '에버필터'로 수정해 보면 정말 그림 같은 만화속 한장면을 건질 수 있습니다.

▲ 마치 눈이 내린것 같은 메밀꽃밭



요즘 불볓더위가 기승인데, 하얀 메밀꽃밭을 바라보면, 마치 눈이 내린것 같은 착각이 드는데요. 높고 맑은 하늘과 메밀꽃밭을 보다보면 왠지 현실과 동떨어진 풍경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추억의 '에버필터'로 수정해본 사진

▲ 에버필터 저녁 모드



춘천 서면의 메밀꽃밭은 최근 입소문이 나면서 주말에는 하루 1,000명 정도가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춘천 교외에 위치한 지역이라 대중교통으로 가기엔 접근성이 떨어지는 걸 감안해 보면 엄청난 인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춘천은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돼있어서, 지하철에 자전거를 싣고 오셔서 자전거 도로를 따라 쭉~ 오시면 메밀꽃밭에 오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인 17~18일이 최대 절정이라고 하니, 주말 가족나들이 계획 아직 못세우신 분들은 이쪽으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춘천에 가시면 닭갈비나 막구수 드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


이상 한여름에 내린 함박눈을 즐길 수 있는 곳 '춘천 서면 메밀꽃밭'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이쁜 사진찍으러 한번 오세요~!



춘천 해피초원목장

제이드가든

자카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