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 하는 방법 by 똑똑하고 얄미운 Aedi 본문

머니/스마트 머니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 하는 방법 by 똑똑하고 얄미운 Aedi

Aedi_ 2017. 2. 16. 22:01

자동차보험 가입법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법


보통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우리가 흔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고 믿고 있던 상품이 실제로는 다이렉트가 아니였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혹시 아래의 경우로 가입을 하신 경우라면 진정한 다이렉트보험에 가입하신 것은 생각하시면 됩니다.(저도 눈뜨고 당했습니다. ㅠ.ㅜ 올해 부터 제대로 가입을 했구요.)

  •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다이렉트 상품끼리 비교 견적 후 가입
  • 견적 후 상담원의 전화를 받아 설명을 듣고, 녹취를 통해 가입
  •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


그리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을 하셨더라고, 공식 홈페이지 인지, 대리점에서 만든 홈페이지 인지도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실제 보험회사 홈페이지처럼 해놓고 사이트를 운영하는 대리점들도 있습니다.


아무튼 위에 말씀 드린 경우가 리얼 다이렉트가 아닌 이유는 인건비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원래 Direct 보험의 취지는 보험사와 고객 사이의 끼어 있는 대리점 및 TM 수수료를 최소화 해서 가격 경쟁력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린 상품인데요. 전화로 가입하거나 대리점 사이트를 통한 것이라면 100% 진정한 다이렉트는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설명 드린 내용은 아래 링크의 글에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제 개념은 확실하게 잡으 셨을 텐데요. 그럼 과연 어떻게 가입해야 싸고 잘 가입해다고 소문이 날 수 있을까요? 제가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흔히 인터넷에서 견적을 내보면 5,000원 상품권이나 적립금을 준다는 광고를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이걸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좀 귀찮기는 한데요. 견적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하지 않으면 TM 올일 도 없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이런 배너를 다 눌러서 계산을 해보면 적립금이 쏠쏠하게 쌓입니다.


아래 배너에 나온 모 쇼핑몰은 별도의 카테고리 까지 만들어서 5-6개의 상품을 한데 모아놨는데요. 여기서 하나하나 견적을 내면 적립금이 많이 쌓입니다. ^^ 물론 매번 주는 것은 아니고 한번 받았다면 11개월 이내는 재 지급은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모 쇼핑몰이 다이렉트 보험 광고 배너


그리고 마케팅활용 동의를 했더라도, 일단 한 상품에 가입을 하게되면 당장 문자나 TM이 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한 1년 후에 올 수는 있음)


저는 그래서 오늘 최종적은 ㅅㅅㅎㅈ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견적 낼것도 없이 이쪽이 가장 저렴한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적립금 욕심 때문에 ^^ 견적은 다 내봤습니다.


이상 똑똑하고 얄밉게 그리고 가장 저렴하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