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는 2016년 12월 9일 오픈된 휴면계좌 조회 및 환급 시스템입니다. 평일 공휴일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나의 모든 은행계좌 조회가 가능하며, 휴면상태인 계좌는 폐기하고 계좌에 남아 있던 돈은 나의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서버스가 지금에서야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이제라도 나왔으니 다행입니다. 저는 검색을 해보니 저는 1,756원 와이프는 50만원이 넘는 휴면예금을 발견했습니다!
부부간의 서로 모르는 계좌까지 탄로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는 와이프가 시집올 때 저 몰래(?) 가져온 청약통장의 존재도 알아 버렸네요. 우리 남편 분들! 비상금 탄로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
그럼 이제 부터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검색하신 후에 제일 처음에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계좌통합조회'를 선택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휴면계좌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에는 또 한번의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때는 '휴대폰 본인인증' 이나 '계좌인증'을 하면 됩니다.
본인확인을 끝내면 아래처럼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 은행 계좌가 많죠? ^^ 예전 부터 계좌개설 이벤트 등으로 만들어든 계좌 때문에 갯수는 참 많습니다. 물론 잔액은 별로 없구요. ㅠ.ㅜ
아무튼 아래 리스트에서 '비활동성계좌' 가 바로 휴면계좌이고 이런 계좌들은 폐쇄가 가능합니다. 물론 잔액이 남아 있다면 나의 다른은행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하죠?
기업은행 계좌를 보니 1,756원이 남아 있네요. 계좌해지 잔고이전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 처럼 본인계좌로 송금을 받을지 아니면 기부를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을 끝내면 계좌는 사라지고 잔액은 입금 또는 기부가 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정말 편리해진 휴면계좌 조회! 지금 바로 나와 가족의 계좌를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