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돈, 숨어있는 돈 찾기
집안 청소를 하다가 장롱 밑에서 만원짜리를 발견한다면? 오랜만에 꺼낸 겨울옷 주머니에서 오천원짜리가 나온다면? 생각만 해도 즐거운 일이죠? 이렇듯 뜻하지 않게 공돈이 생기는 것만큼 기쁜일이 없는데요.
오늘은 우리 모르게 잠자는 돈, 숨겨진 돈을 찾아주는 고마운 서비스들을 다 모아 봤습니다.
아래 서비스들을 이용해보시면서 단돈 만원이라도 발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내 땅 찾기서비스
국토해양부이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에서는 내 명의로 된 전국의 토지 및 건물을 조회해 줍니다. 혹시 부모님이 나 몰래 내 명의로 건물을 사두 셨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민감한 정보이다 보니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부동산정보-내 토지찾기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본인확인이 끝나면 아래 화면처럼 결과가 나옵니다. 전 제 명의로된 아파트가 조회 되네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달랑 아파트 1채 입니다. ^^;;;
조상땅 찾기서비스
몇년전에 꽤 인기를 끌었던 서비스 입니다. 시청 및 도청등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및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조상이 가지고 계셨던 땅을 조회해 줍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으로는 신청이 불가하고, 정해진 접수처에 방문해서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접수창구는 www.minwon.go.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하시면 3시간 이내에 조회가 완료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요즘은 체크카드를 많이 쓰시는데요, 이전에 신용카드를 쓰셨던 분들은 카드사에 포인트가 남아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여러 카드사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카드사 별로 일일이 조회하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닐텐데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10개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이 끝나면,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하는데, 혹시 모르니 모든 카드사를 다 체크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처럼 카드사별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제 롯데포인트가 조회가 되네요.
그리고 제가 잊고 있었던 프리미어마일 포인트도 찾아냈습니다. 빙고!
휴면계좌조회 서비스
휴면계좌조회서비스는 뉴스에도 몇번 나와서 잘 아실텐데요. 홈페이지에서 쉽게 모든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후 인증을 합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모든 은행, 보험, 우체국 계좌가 조회가 됩니다. 전 한건도 없네요..ㅠ.ㅜ
통신사환급금 조회서비스
휴대폰을 해지하거나 번호이동을 할경우 이전 통신사와 정산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과오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이 먼저 환급을 요청하지 않으면 통신사는 절대 먼저 환급금을 돌려주지 않는데요. 혹시 모르니 꼭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스마트 라이프 - 통신 미환급액 조회 - 미환급액조회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결과를 알려줍니다. 전 0원 입니다. ㅠ.ㅜ
상속인 금융거래 통합조회 서비스
상속인이 상속받은 재산 및 채무를 확인하려면, 이전에는 일일이 금융기관을 모두 방문해서 확인을 했어야 하는데요, 이제는 금융감독권에서 제공하는 상속인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한번에 모든 금융정보를 알려 줍니다.
접수 하는 방법은 가까운 은행, 농협, 수협, 우체국 및 보험사에서 접수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consumer.fss.or.kr 에 접속하셔서 '민원상담조회서비스-상속인조회' 메뉴에 접속하시면 아주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상 우리 모르게 잠자는 돈, 숨어있는 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커피값 한잔 정도라고 꼭 찾아내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