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현대 레드카드 에디션3 변경된 혜택 분석 본문

머니/신용카드

현대 레드카드 에디션3 변경된 혜택 분석

Aedi_ 2018. 4. 26. 22:46

더 레드카드 혜택분석

현대 The Red Edition 3 혜택 분석


체리피커들에게 호텔 뷔페카드로 널리 사랑 받았던 현대 레드카드가 오늘자로 새롭게 태어 났습니다.


현대카드는 4월 26일 자로 레드카드 에디션2를 판매중단하고, 에디션3를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보통 새로운카드가 나오면 홍보만 요란하지, 혜택은 축소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발표한 The Red 에디션3는 혜택이 오히려 좋아지는 놀라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The red

카드사 입장에서는 정부의 카드 수수료 인하와 체크카드 활성화 방침에 따라 매년 수익률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상황에서 혜택을 더욱 강화한 신규상품이 나왔다는 사실은..


아마 현대카드 누군가 승진을 노리고(?) 야심차게 준비한 것 같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혜택이 추가됐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연회비입니다. 에디션2의 경우 연회비가 20만원이었지만, 에디션 3는 연회비가 30만원으로 상승했습니다.


헉~ 연회비가 50%나 올랐는데 뭐가 좋아졌다는 거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만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많아졌습니다.


레드 에드션3의 경우 바우처 혜택이 강화됐는데.


① 항공, 호텔/면세점, 컬쳐서비스(슈퍼콘서트 등) 에서 사용가능한 바우처(10만원) 2장

② M포인트 20만점 or 신세계상품권 15만원 중 택1

③ 초년도 50만원 이상 결제시 10만 M포인트 적립


혜택을 줍니다.


1번 바우처는 호텔에서 2인 뷔페 식사를 하면 20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번 바우처는 신세계상품권의 경우 약 14.5만원 정도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상품권 가게 판매)

3번 바우처는 M포인트의 경우 1.5:1로 현금가치가 있으니 약 6.6만원의 가치로 환산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우처 사용만으로도 20만 + 14.5만 + 6.6만 = 41.1만의 가치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대에서 1번 바우처를 호텔 숙박에만 쓸 수 있게 제한한다면..제 입장에서는 가치가 크게 상실(-20만)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우처 외에도 기본혜택으로 M포인트 적립이 있는데, 적립률을 보니 메인으로 쓸카드는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프리미엄 카드답게 호텔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되는데, 특이하게 VISA나 Master에서 제공하는 특급호텔 발렛파킹 혜택이 아닌 현대 자체에서 제공하는 혜택입니다.(그래서 더 안 좋습니다. 그리고 전월실적(50만) 조건도 있습니다.)




PP카드도 제공되는데, 발급 초년도에는 사용 2일전까지 50만원 이상만 이용하면 사용가능합니다.




끝으로 VISA / Master 브랜드 서비스 입니다.


VISA의 경우 Signature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 공항라운지 및 발렛파킹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비자 시그니처 혜택의 경우 쓸만 한 건 인천공항 무료 교통 서비스와 코트룸 서비스 정도 입니다.


인천공항 무료 교통서비스


코트룸서비스



Master의 경우 World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 쓸만한 혜택으로는 항공기 지연서비스와 메가박스 콤보세트 무료제공가 있습니다.


항공기 지연서비스는 저는 처음보는 혜택인데, 항공기가 지연될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을 받으면 동반인 1인과 라운지에 무료입장할 수 있는서비스 입니다.




메가박스 콤보세트는 레귤러 팝콘 + 레귤러 콜라는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항공기 지연서비스와 메가박스 콤보세트의 경우 현대카드에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대카드 홈피에는 위 혜택에 대한 언급 없이 마스터 월드 혜택을 제공한다고만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카드는 연회비 30만원을 지불하더라도 바우처 만으로 충분히 연회비 상쇄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해외여행을 할 경우 PP카드와 비자, 마스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을 고려하면 여행시마다 3~5만원 정도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요즘 나오는 상품중에서는 혜택이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현대카드가 없으셨던 분들은 설계사를 통해서 발급받으시면 별을 30개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박이죠?


물론 실적조건이 좀 까다로운데 13개월 유지에 매월 100만원 이상 12개월 사용하는 조건입니다.


아직 출시초기라 조건이 좀 까다로운데, 예상보다 발급 실적이 안좋으면 조건이 완화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드 에디션3는 굳이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온라인 발급하여 매월 실적 걱정없이 사용하더라도 연회비 이상 충분히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오늘 새로나온 The Red Edition 3 혜택 분석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