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최면 기억삭제 서비스 Unspoil Me(스포일러 방지) 본문

IT/정보

최면 기억삭제 서비스 Unspoil Me(스포일러 방지)

Aedi_ 2018. 3. 22. 20:25

최면 기억 삭제 서비스

기억삭제 최면서비스 Unspoil Me

우연히 인터넷을 하다 내가 보려고 했던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을 스포당한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스포일러를 당하게 되면 너무나 억울하지만 어디서 하소연 할곳도 마땅치않아 울며겨자먹기로, 김빠진 상태로 영화를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최면을 통한 기억삭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스포일러를 당하더라도 해당 기억을 지울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마치 처음보는 것처럼 감상이 가능합니다.

▼언스포일 미(Unspoil Me)라고 부르는 이 서비스는 놀랍게도 '무료'로 제공 중인데요. 더 놀라운 것은 우리나라 기업 삼성에서 만들었다는 사실입니다. 삼성은 스마트TV 점유율 1위의 기업답게 TV 시청 최대의 적인 스포일러를 당한 고객들을 위해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기억삭제 서비스

▼언스포일미는 웹사이트를 통해 기억을 삭제해주는 최면술 서비스인데, 삼성은 유명한 최면술사이자 정신과의사인 프레트릭 프래스토(Fredrik Praesto)와 함께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프래스토 박사는 "자아 최면은 무의식적인 과정을 통제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최면은 종종 치료 목적으로 무엇인가를 잊어버리는데 사용되어 왔다며,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대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레트릭 프래스토 박사


▼아래는 실제로 프래스토 박사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면을 건 영상인데요. 영상을 보면 왕좌의 게임 스토리를 모두 알고 있던 여인이 최면후 왕좌의 게임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스포일미



▼삼성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 이미 알고 있는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을 최면을 통해 잊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이 좋아했던 영화나 드라마를 매번 처음보는 것처럼 긴장감과 설레임을 느끼며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치 영화 맨인블랙의 기억을 지워주는 장치가 떠오르는데요.

맨인블랙


▼Unspoili Me는 23분짜리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영상속에 등장하는 목소리는 영화배우 니콜키드먼이 녹음했다고 합니다. 니콜키드먼의 지시에 따라 영상을 끝까지 감상하게 되면 이미 자신이 봤던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 전체 또는 일부분을 잊어버리게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다른 곳에서 들은 내용과 기억까지 잊는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언스포일 미 약관


▼이 서비스는 공식사이트에서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내용은 영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저는 어제 봤던 드라마 내용도 잘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굳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서 이용해보진 않았습니다.(사실은 영어를 못알아들어서.....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