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직장생활에 전혀 도움 안되는 동료 유형 12가지 본문

이슈/국내토픽

직장생활에 전혀 도움 안되는 동료 유형 12가지

Aedi_ 2018. 3. 12. 23:43

우리는 직장을 다닐때 일과 사람 그리고 연봉 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참고 다니고, 2개 이상 만족하면 절대 옮기지 말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일, 사람, 연봉 중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물으면 각자 가치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람에 한번 제대로 데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동료와 상사가 직장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지 아실텐데요. 도움이 되는 동료가 옆에 있다면 업무효율이 높아지고 동기부여가 되는 반면 반대의 경우 업무가 진행되기는 커녕 점점 문제가 꼬이고 일을 망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생활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동료 유형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임승차

당신을 좋아하고 인정해주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이런 부류는 당신이 일궈낸 성과에 무임승차할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이런 동료가 있다면 당신은 항상 진이 빠지고 탈진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임승차


2.  이기적인 사람

이런 사람은 자신이 필요할 때만 시간을 냅니다. 또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만 말을하고, 그들이 무엇인가를 원할 때만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런 이기적인 사람들과의 협력은 시간낭비에 가깝습니다.

이기적인 사람


3.  투덜대는 사람

항상 분노와 불만만 이야기하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면 업무가 전혀 진척되지 않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류와 일한 경험은 잊혀지지도 않고 용서되지도 않습니다.

투덜대는 사람

4.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

계속해서 약속을 하지만, 지키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당신 앞에서는 도와줄것처럼 이야기 하지만 정착 이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만 움직이기 때문에 뒤통수를 맞기 쉽습니다.

약속 지키지 않는 사람


5.  판사스타일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마치 자신이 판사인양 결정을 하는 스타일 입니다. 이들은 다른사람의 의견에 귀기울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과적으로 다른사람의 의견보다 자신의 생각을 관철시키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만일 이런 사람과 관계가 틀어지게 되면 다른사람들에게 당신의 험담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판사


6.  거짓말쟁이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두말할 것도 없이 가까이 지내면 안됩니다. 이런 부류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거짓말인든 만들어 낼 것입니다.

거짓말쟁이


7.  부정적인 사람

누구나 부정적인 의견을 낼 수 있지만, 매번 부정적인 의견을 내는 사람과 함께 일을 하다보면 그들의 부정적인 기운이 나에게까지 전염되어 되려던 일도 망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사람


8.  질투가 많은 사람

상대방이 하는일, 상대방이 가진것에 대해 끊임없이 질투하는 유형입니다.(부러움과 질투는 엄연히 다름.) 이들은 당신이 성과를 낸 일마저 기뻐하는 대신 죄책감을 느끼게 만듭니다.

질투가 많은 사람


9.  일을 떠넘기는 사람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원하는 것을 하게하는 능력이 특출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류는 친절하게 당신을 위하는척 이야기를 꺼내지만, 결국 자신의 해야할 일을 당신에게 넘기려는 수작입니다. 

일을 떠넘기는 사람


10.  뒤끝 있는 사람

이런 사람들은 당신이 과거에 한 실수를 기억했다가, 자신이 불리할 때 마다 그 이야기를 꺼냅니다.

뒤끝 있는 사람


11.  도움이 안되는 사람

당신이 올바른 판단을 할수 없도록 영향력을 끼칩니다. 중대한 선택을 해야할 때 이런 부류는 옆에서 당신을 불안하고 초초하게만 만들뿐 문제해결을 위한 어떤 조언도 하지 않습니다.

도움안되는 사람


12.  비협조적인 사람

당신의 목표에 따윈 관심없고 오직 자신의 일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가장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협조적인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