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아이폰 배터리 확인 및 교체 서비스 이용방법 본문

머니/꿀팁&알뜰노하우

아이폰 배터리 확인 및 교체 서비스 이용방법

Aedi_ 2018. 1. 1. 23:43

iPhone 배터리 확인방법

사상 초유의 배터리 사태를 겪고 있는 애플, 애플은 일괄된 고객 사용경험을 위해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게 되면 아이폰의 성능을 고의로 저하시켰다고 밝혔는데요. 그냥 쿨하게 미안하다. 잘못했다라고 인정하면 좋았을텐데, 끝까지 자신들의 잘못을 포장하려는 태도로 인해 전세계인들의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출시된 국가에서 준비되는 소송 규모만 해도 수십조 규모라고 하니, 애플 창사이래 최대의 위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은 이런 고객들의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 $29에 배터리를 교체해 주겠다고 밝혔는데요. 오늘은 내 아이폰 배터리의 줄어든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과 배터리 교체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 내용은 LifeHacker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아이폰


  아이폰 배터리 용량 확인법

배터리 용량 확인은 앱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아이폰 진단앱들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스트레스 상황에서 배터리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자세히 확인하려면 긱벤치4(Geekbench 4)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긱벤치 4는 아이폰의 속도와 배터리 수명, 그리고 성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 내 아이폰이 애플읭 속도제한에 영향을 받고 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긱벤치4는 처음 이 문제를 발견한 앱임)

Geek Bench4

긱벤치4


그냥 간단히 배터리 용량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Victor Robinson의 '배터리 수명(Battery Life)' 같은 앱을 설치하면 배터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Raw Data 탭에서 줄어든 배터리 용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라이프

  배터리 교체서비스 이용법

오늘 SBS 뉴스를 보니 애플코리아에서는 34,000원에 배터리를 교체해줄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아직 구체적으로 언제부터 어떤 방식으로 교체서비스를 제공할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경우 처음에는 1월 말부터 교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하다 지난 12월 30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 배터리 확인법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도 1월초면 교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교체는 공식 AS 센터에서 가능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공식 서비스센터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8년 1월 2일 업데이트 : 애플코리아는 오늘부터 공식 AS센터에서 교체서비스를 재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아이폰 통화녹음

페이스ID 해킹

스코티 엘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