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아마존 인공지능 스피커 에코 신제품 6종(에코 스팟, 커넥트, 뉴에코, 에코버튼, 플러스, Fire TV) 발표 본문

IT/뉴스

아마존 인공지능 스피커 에코 신제품 6종(에코 스팟, 커넥트, 뉴에코, 에코버튼, 플러스, Fire TV) 발표

Aedi_ 2017. 9. 28. 18:10

아마존 에코 신제품

바로 오늘 새벽 세계 1위의 유통업체인 미국 아마존에서는 인공지능 알렉사가 탑재된 에코 디바이스는 6종이나 발표했는데요. 인공지능 분야의 최고 선두기업 답게 정말 다양한 라인업의 기기들을 발표하며 그야말로 경쟁자들의 기를 완전히 꺽어 놓는 그런 발표였던것 같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기기들을 하나 둘 늘려나가는 아마존의 행보를 보니 이제 사람들은(특히 미국사람들)은 집에 에코 한대씩은 모두 가지고 있을 날이 머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마존에서 발표한 새로운 에코 시리즈 신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코 스팟

1.  에코 스팟(Echo Spot)

에코 스팟은 에코닷와 에코쇼가 결합된 형태의 기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겉모습은 훨씬 작고 귀여운게 특징입니다. 지름 2.5인치의 둥근 원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에코 스판은 영상통화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2.5인치의 작은 화면 이지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으며, 전용앱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피커의 음질은 에코닷보다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에코 스팟은 현재 $130에 예약판매 중이며 12월 중 발송된다고 합니다.


뉴 에코(New Echo)

2.  뉴 에코(New Echo)

1세대 에코와 에코닷의 중간 사이즈인 뉴 에코는 다양한 다지인으로 출시됐는데요. 차코블랙, 오크, 월넛 등 총 6가지 케이스 디자인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케이스로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뉴에코는 Dolby Audio 지원으로 보다 향상된 음질의 사운드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뉴 에코는 아마존에서 $99로 판매 중입니다.

뉴 에코(New Echo)



에코 플러스(Echo Plus)

3.  에코 플러스(Echo Plus)

에포 플러스는 외관만 보면 기존의 에코와 별단 다를게 없는데요. 하지만 내실은 더 탄탄해졌다고 합니다. 뉴 에코와 마찬가지로 사운드가 향상됐다고 하는데요 360도 모든 방향에서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마트 허브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앱설치없이 필립스 휴 전구와 같은 IoT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코 플러스는 기본적으로 필립스 휴 전구가 1개 제공 되며 가격은 $149 입니다.

에코 플러스(Echo Plus)



에코 버튼(Echo Button)

4.  에코 버튼(Echo Button)

에코 버튼은 마치 오락실에 있었던 '컴온 베이비' 게임을 연상시키는데요. $20에 2개를 구입할 수 있는 에코 버튼은 게임용도로 활용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들이 알렉사와 퀴즈를 풀거나 보드게임을 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에코 버튼은 손으로 누르는 손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에코 버튼(Echo Button)



에코 커넥트(Echo Connect)

5.  에코 커넥트(Echo Connect)

에코 커넥트는 유선전화와 에코는 연결시켜주는 장치 인데요. 에코 기기들은 에코 커넥트에 연동한 후 에코 커넥트에 유선전화선을 꼽으면, 알렉사를 통해 음성으로 친구에게 전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집전화 번호로 친구에게 전화를 걸게되는 것인데요. 스피커폰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서도 쉽게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코커넥트의 가격은 $35라고 합니다.

에코 커넥트(Echo Connect)



파이어 TV(Fire TV)

6.  파이어 TV(Fire TV)

파이어 TV는 드디어 4K HDR 영상을 지원하게 됐는데요. 알렉사로 재생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끊김없이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이어 TV 가격은 $69이지만, 음성 컨트롤을 위해서는 에코닷같은 기기가 필요한데요. 파이어 TV + 에코닷 패키지를 $79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파이어 TV(Fire TV)



이상 아마존 에코 신제품 발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블루투스 꺼야하는이유

아이폰 아어폰단자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