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해주는 악세서리 4가지
스마트폰에는 매년 새로운 기능들이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는데요. 몇년전에는 심장박동체크기나 만보계가 스마트폰으로 들어 가더니, 최근에는 빔 프로젝터, 플라스틱카드까지 스마트폰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기능들이 들어 있는 스마트폰이지만 여전히 스마트폰에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들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스마트폰에 내장되지 않은 기능들을 보완해줄 수 있는 악세서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만능리모컨으로
시중에서 파는 일반 만능리모컨은 말이 만능이지, 실제로 모든 전자기기를 컨트롤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로지텍 하모니 허브만 있다면, 어디에서라도 집안의 모든 전자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데요. 심지어 집 밖에서도 집안의 TV를 켜거나 에어콘을 켜고 무선선풍기를 켤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리모컨이 있는 전자제품만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전세계 수천개 전자기기의 리모컨 기능에 대한 학습이 이미 되어 있기 때문에 모델명 검색만으로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모니 허브는 인공지능 스피커인 알렉사와 연결해서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허브 하나만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알렉사도 집안의 모든 리모컨을 창고에 쳐박에 둘 수 있습니다. 물론 폰보다 리모컨이 더 편하다면 하모니 전용 리모컨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비싼 에플 에어팟 분실 걱정 끝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AirPod)은 초기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 때문에 사람들사이에서 논란이 많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도 많은 인기로 인해 출시초기부터 현재까지 전세계적인 품귀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논란은 뒤로 하더라도 에어팟은 작은 크기와 무선이라는 특성 때문에 분실할 염려가 아주 높은데요.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면 에어팟을 분실했다는 사연이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정가 22만원의 에어팟을 잃어버린 다면 경제적으로나 심리적으로 큰 충격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문제점은 단 만원만 투자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스트랩에 에어팟을 꼽으면 일반 무선 헤드셋처럼 두 에어팟을 연결해서 착용할 수 있는데요. 스트랩을 사용하더라도 여전히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고, 분실의 두려움에서는 벗어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을 사용하더라도 블루투스 연결에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환상적인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핸드짐벌
짐벌이란 기기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짐벌을 쉽게 설명드리자면 손떨림 방지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때 손떨림 방지기능이 들어 있는 카메라로 찍으면 훨씬 흔들림이 줄어 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핸드짐벌이란 장치는 스마트폰을 짐벌에 장착하고 영상을 찍을 경우 영화와 같은 부드러운 움직임의 영상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짐벌을 사용해 촬영된 영상을 보면 정말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핸드짐벌의 경우 복잡하고 정교한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장비는 30만원 이상의 고가 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중국에서 10만원대의 짐벌도 출시를 했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데 부담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물론 이 마저도 부담 스럽다면 치킨 한마리 값으로 짐벌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느끼는 불편함 중 가장 대표적인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다는 점과 음성통화를 녹음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전화를 걸거나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녹음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애플 아이폰은 그동안 통화 녹음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견디다 못한 한 스마트업은 직접 아이폰 통화녹음을 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는데요. 최근 인디고고 라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제품의 컨셉을 공개하고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에서 이 장치에 대해서 어떻게 반응하고 대응할지는 미지수이지만, 그 동안 불편함을 겪었던 사람들에게는 참 단비같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