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 소니의 혁신이 담긴 신개념 스마트 프로젝터 본문

IT/리뷰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 소니의 혁신이 담긴 신개념 스마트 프로젝터

Aedi_ 2017. 7. 3. 12:45

엑스페리아 터치

혁신을 담은 소니 야심작 엑스페리아 터치

지난달 말부터 예약판매를 하고 있는 소니의 혁신적인 프로젝터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는 아직 시중에서 볼 수 없기 때문에, 그 존재를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이 제품의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된다면, 어느순간 나도 보르게 예약 판매 페이지에 접속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 하게 될텐데요. ^^ 오늘은 과연 소니가 프로젝터에 어떤 혁신을 가져 왔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 | 스마트폰과 프로젝트의 만남


흔히 엑스페리아는 소니의 스마트폰에 붙여지는 이름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물건은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엑스페리아 터치란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프로젝터이면서 프로젝터로 쏜 화면이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터치가 가능한 프로젝터가 갖는 장점은 정말 대단한데요. 우선 아래와 같이 아이가 손으로 장판에 그림을 그리면서 놀 수 있습니다. 뽐뿌 지수 1개 올라가셨죠? ^^ 


그 다음에 소니가 제시하는 엑스페리아 터치의 활용법은 주방입니다. 요리를 하면 손에 물이 묻거나 음식물이 묻게 되는데, 이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하기가 불편합니다. 하지만 이녀석만 있으면 도마나 싱크대가 터치 스크린이 되기 때문에, 요리 중간 중간에 레시피 확인을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뽐뿌 지수 +1 인정?

엑스페리아 터치 요리


위 두 장면을 본 후 저는 이렇게 신박한 제품을 아직도 내가 모르다니 하면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Xperia Touch | 특장점


소니 홈페이지에 가보니 이 제품의 주요 특장점에 대해서 잘 정리를 해뒀습니다.

  • 프로젝터로 58.42cm의 화면은 최대 10 포인트 멀티터치 지원하는 터치스크린 임

  • 안드로이드 OS 사용 구글 Play 앱 설치가능

  • 근접센서 사용으로 사람이 다가가면 자동 전원 On

엑스페리아 터치 특장점


이 소개를 보고 한가지 의문이 드는게, 프로젝터인데 화면이 58.42cm 밖에 안되나? 하는점 이었는데요. 터치가 가능한 화면 사이즈가 58.42cm이고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볼 때는 최대 203.2cm(80인치)의 크기의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젝터로 쏜 화면이 터치가 될 수 있는건 바로 이 제품에 탑재된 적외선 이미지 센서 때문인데요. 본체를 테이블에 올려놓거나 벽에 붙이면 그 때부터 적외선 이미지 센서가 초당 60번씩 움직임 감지하기 때문에 사람의 눈으로는 거의 딜레이를 느기지 못할 수준의 반응 속도를 보여줍니다. 

적외선 이미지 센서


또한 제품에 탑재된 인체감지 센서로 2m 이내로 접근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기 때문에 벽시계나 일기예보 확인 용도로 현관 입구에 두고 사용하며, 가족 게시판 겸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여기서 궁금한건 제품의 전원 공급인데요. 내장된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최대 1시간까지 내장배터리도 동영상 감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제품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페리아 Touch | 스펙(Spec)


Xperia Touch의 외관은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생겼는데요. 전면부에는 전원버튼과 1,300만 화소의 웹캠, 그리고 각종 센서 및 볼륨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외부입력 변경 버튼과 NFC 인식부 그리고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슬롯과 USB-C 포트 그리고 HDMI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림 이제 제품사양 스펙(Spec)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 스펙


상세 사양을 보면 일반 스마트폰에 들어가 있는 센서(GPS, 자이로센터, 광센서, 기압계)외에 추가로 온습도센서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집에서 활용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소니의 세심함이 돋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바로 해상도가 1366*768 라는 점입니다.

엑스페리아 터치 스펙▲ 엑스페리아 터치 스펙(출처 : 소니 홈페이지)



  소니 엑스페리아터치 | 당신의 선택은?


지금까지 살펴본 바로는 해상도가 Fullhd가 아닌 것 빼고는 완벽한 기기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우리에게는 아직 두가지 의문점이 남아 있습니다.


첫째는 정말 터치가 홍보영상에 나온 것처럼 빠릿 하게 잘될까? 라는 점인데요. 실제로 사람들이 사용해본 영상을 보면 이 의문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전혀 뒤쳐지지 않는 터치감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바로 가격인데요. 소니는 혁신적인 제품이 나올 때마다, 제품의 가격에도 '0'이 하나 더 붙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 제품도 이런 우리의 예상을 크게 빗나가지 않았는데요. '0' 하나 더 붙는 수준은 아니지만 179만원 이라는 예약 판매가격을 보면 헉~ 소리가 납니다.


하지만 Xperia Touch의 다양한 활용성을 고려해 보면 이 가격은 한번은 고려할 만 합니다. 더이상 아이가 크레파스로 장판이나 벽지에 낚서할 걱정을 할 필요가 없고, 와이프로 주방에서 이녀석을 활용해서 맛난 요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얼마나 자주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또한 구글 Play의 다양한 앱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큰 장점이 되며, 마지막으로 80인치의 대형 TV의 가격을 고려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아직 해상도가 낮아서 나는 2세대 제품을 구입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감히 예상컨데, 아마 2세대는 200~300만원 가격대의 더욱 혁신적인 가격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


이상 혁신적인 소니의 프로젝터 엑스페리아 터치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자전거 잠금장치

구글 이미지인식

클립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