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로지텍 통합리모컨 Logitech harmony Ultimate 개봉기 본문

IT/리뷰

로지텍 통합리모컨 Logitech harmony Ultimate 개봉기

Aedi_ 2017. 1. 15. 11:32

하모니 얼티메이트(Harmony Ultimate)


작년 초 하모니 650(Harmony 650)을 직구로 구매해서 잘 사용했지만, 약간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아마존 Fite TV Stick 같은 최신 기기들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IR방식이다 보니 리모컨을 항상 TV 쪽으로 향하고 눌러야만 리모컨이 동작을 한다는 점이었는데요.(뭐 그래도 리모컨 하나로 다 컨트롤 하니 훨씬 편하긴 편함)



이번에 큰맘 먹고 통합 리모컨 끝판왕인 로지텍 하노미 얼티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수령 및 개봉기를 써봅니다.


먼저 박스는 리모컨과 허브가 한 세트이기 때문에 꽤 부피가 큽니다.





박스를 열면 리모컨과 거치대(충전기) 그리고 허브가 보이는데요. 광택 재질이라서 반질 반질 합니다.





리모컨과 허브의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TV 서랍장에 잘 넣어 둘 수 있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요렇게 리모컨을 거치대에 올려 두면 됩니다. 리모컨 배터리는 방전 될 때 가지 써보진 않았지만, 퇴근 후 TV를 보는 우리집에서는 5~7일 정도 가는 것 같았습니다.




로지텍 하모니 Ultimate에서 제공하는 Ultimate One 리모컨은 허브없이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Harmony 650 처럼 쓸 수 있음) 다만, 허브와 쓰면 그 활용성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로지텍 허브또한 허브만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모든 기기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허드는 Micto USB 케이블로 동작하며, 1,2번 포트는 헤드폰 포트 처럼 생겼는데, IR 센서를 연결하는 포트입니다.





리모컨 또한 Micro USB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리모컨 버튼은 650보다 훨씩 간단해 졌습니다. 그 비결은 LCD의 크기가 커졌기 때문인데요. LCD 커진 만큼 보기도 좋아졌습니다.





충전대(거치대)가 없어도 스마트폰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하고, PC와 연결해서 Sync를 맞출 수 있습니다.





박스는 2층 으로 되어 있는데, 밑 부분은 충전기와 IR센서,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가 들어있습니다.




바로 이녀석이 IR센서 인데, TV나 AV기기, 사운드바의 리모컨 수신부 근처에 향하게 두면 됩니다.





그리고 읽어보지 않는 메뉴얼..




충전기는 110~220V 모두 지원하게 때문에, 돼지코만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하모니 Ultimate를 세팅하고 오늘로 3일째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감이 650 때보다 2배는 올라갔습니다. 먼저 리모컨 수신 성공률이 99% 입니다.(IR 센서를 테이브로 고정해 두면 100% 일듯)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하다보니 리모컨 찾아 헤멜일도 없습니다.


본격적인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올리겠습니다.


이상 Logitech Harmony Ultimate 개봉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