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요즘 핫한 익선동에서 꼭 해봐야 할 7가지 본문

Life/국내여행

요즘 핫한 익선동에서 꼭 해봐야 할 7가지

Aedi_ 2017. 6. 5. 13:07

익선동 한옥마을

서울 도심 한옥마을 익선동은 1920년대 조성된 한옥단지로 조선시대 서민들이 모여살던 곳이었습니다. 현재는 약 100여채 정도 남아 있는 한옥들에 옛스러운 멋을 그대로 살린 리모델링을 통해서 식당와 카페, 그리고 다양한 샵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공간으로 탈바꿈 했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필수로 들른다는 핫 플레이스 익선동! 익선동에서 꼭 해봐야할 7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음식 & 독특한 디저트 먹

익선동에서는 만두, 우동 같은 분식에서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돈까지, 스테이크 그리고 태국, 프랑스 요리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식당들 모두 맛집으로 소문이 나는 바람에 식사시간에 방문한다면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마카롱, 빙수 등 다양한 디저트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으니 너무 과식은 금물!

프잉띠 마카롱



 전통 한옥 뒤에 숨겨진 스마트 함

익선동은 전통한옥을 리모델링했기 때문에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지만, 곳곳에 최신 기술들이 숨어 있는데요. 한 맛집은 내 차례가 오기를 밖에서 멍하니 기다릴 필요 없이 태블릿에 내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내 차례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밖에서 핸드폰을 보며 내 차례가 오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기다리는 시간 동안 쇼핑도 하고 익선동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는 스마트한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유명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샵도 있다고 하니 기다리는 시간동안 한번 들러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태블릿 예약대기




 아날로그 감성으로 한하하게 시간 보내기

요즘은 많이 찾아 볼 수 없지만 3~40대에 친숙한 곳이 바로 만화방와 비디오 대여점인데요. 유년시설 엄마 몰래 갔던 만화방, 그리고 매주 빌렸다 다시 가져다 주는 번거로움이 있었딘 비디오가게. ^^;; 지금은 모두 스마트폰에서 터치한번으로 즐길 수 있어서 거의 찾아 볼 수 없지만 익선동에는 맛있는 간식과 함께 편안한 공간에서 만화책이나 비디오를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비디오 가게

강아지



 탁 트인 하늘 보기

서울 도심은 콘트리트 빌딩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기때문에, 그늘도 많고 따뜻한 햇살도 보기 힘든데요. 익선동은 100여채의 조그만 한옥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덕분에 고개만 들먼 어디에서도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하늘을 보다보면 기분까지도 뻥 뚫리는데요. 익선동은 도심 한복판에서 탁트인 하늘을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장소입니다.

하늘



 골목길 & 벽화에서 사진찍기

7~80년대를 연상케 하는 아담한 골목길과 길을 따라 늘어선 전길줄, 그리고 담장을 넘어온 나무를 배경으로 한다면 그냥 대충 찍어도 인생샷! 곳곳에 그려진 벽화를 활용해도 자연스러운(?) 느낌의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골목길 산책



 깨끗한 공기 마시기

요즘도 길거리에서 심심찮게 담배를 피우면서 걸어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꿀밤 한대 때려주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익선동의 좁은 골목에서 담배를 피우면 사라들의 따가운 시선을 한 몸에 받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또한 골목 전체가 금연구역이기 때문에 요즘처럼 미세먼지 없는 날에 방문한다면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습니다.

금연구역



 아이쇼핑 하기

익선동에는 먹을거리, 놀거리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에서 부터 신발과 의류까지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들도 곳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굳이 샵에 들어가지 필요없이 골목에 진열이 되어 있는 상품만 구경한다면 부담없는 아이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쇼핑


이상 핫플레이스 익선동에서 꼭 해봐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