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오늘 서비스 개시 챙겨먹을 만한 이벤트는 아직? 본문

IT/뉴스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오늘 서비스 개시 챙겨먹을 만한 이벤트는 아직?

Aedi_ 2017. 4. 3. 09:20

K뱅크 서비스 개시


오늘 신문을 보니 오늘부터 인터넷전문은행인 'K뱅크'가 영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점이 없는 무점포 은행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터넷인 K뱅크는 이런 저비용 구조를 활용해서 고객에게는 높은 이자와 낮은 대출금리를 제공하려는 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기사를 찾아보니 실제로 서비스를 가입하고, 통장 및 대출 서비스를 이용해본 후기까지 벌써 등장했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2% 대의 예금금리 입니다. 이정도면 아주 훌륭한 수준입니다.


24시간 영업 '케이뱅크' 문열었다



전략...


케이뱅크가 2일 공개한 정기예금 금리는 최고 연 2.0%로 은행권 평균(연 1.44%)보다 높다. 신용대출 금리는 최저 연 2.73%로 은행권 평균(연 4.46%)을 크게 밑돈다. 이자를 현금 대신 디지털 음악 이용권으로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중략...


케이뱅크가 주력 상품으로 공개한 '미니K 마이너스 통장'은 온라인으로 계좌를 만든 다음 스마트폰에서 지문으로 인증하면 바로 300만원(거래 실적에 따라 500만원까지 증액 가능)을 빌려주는 상품이다. 대출 금리가 연 5.5%(고정금리)다. 중신용자(통상 신용등급 4~6등급)를 겨냥한 '슬림K 마이너스 대출' 금리는 연 4.19%로 책정했다. 기존에 비싼 금리를 내고 돈을 빌렸던 카드론·현금서비스(최고 금리 연 27.9%) 이용자가 주요 타깃이다.


음악 감상권 등 현금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이자를 주는 상품도 선보인다. '뮤직K 정기예금'은 연 1.68% 이자를 주되, 가입자가 원할 경우 현금 대신 약 2배 수준의 금액에 해당하는 디지털 음악 감상권을 이자로 받을 수 있다.


후략...


출처 : 조선일보




기사를 보니 얼렁 가입해서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오늘 오픈했으니 만큼 당분간은 좀 지켜보고 서비스가 안정적인지 확인해 본 후 가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오픈 이벤트도 진행되는 것은 없어 보이니 서둘러 미리 가입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저는 느긋하게 1-2달 정도 기다린 후 괜찮은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진행되면 가입을 할 계획 입니다.


끝으로 K뱅크에서 취급되는 상품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최초로 출범한 인터넷전문 은행 'K뱅크' 은행들간의 서비스 경쟁으로 고객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오는 발화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는 그냥 지켜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