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가성비 최강 탑싱크 S-700FHD 2채널 블랙박스 개봉기 본문

IT/리뷰

가성비 최강 탑싱크 S-700FHD 2채널 블랙박스 개봉기

Aedi_ 2017. 3. 4. 15:05

탑싱크 S-700FHD 2채널 블랙박스 개봉기


지난번에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블랙박스 순위를 알려드렸는데요. 최근 사용하던 블랙박스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이전 글을 참고해서 새로 블박을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한국소비자원에서 성능을 비교 분석한 제품들은 대부분 20만원 중후반~30만원 초중반의 제품이었습니다.



꽤 큰 돈이 들다보니, 대안은 없을까 하고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최종적으로 결적한 녀석이 바로 탑싱크 S-700 FHD 블랙박스였습니다. 2채널 전후방 FHD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중에 거의 독보적인 제품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실제 주행영상을 보니 야간에도 괜찮은 화질로 녹화가 되는 것 같아서 바로 이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평소 15만원이고, 프로모션을 할경우 2만원짜리 외장 GPS를 주거나, 메모리카드를 16G -> 64G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좀 기다려 볼까 하다가, 블랙박스가 없을 때 사고를 당하면 그게 더 손해일 것 같아서, 좀 아쉽지만, 그냥 평소가격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을 맞이해 오늘 개봉을 했습니다. ^^


박스는 15만원대 제품치고는 깔끔하고 마감도 잘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메모리카드와 제품설명서 & 보증서, 그리고 블랙박스 본체가 보입니다.





박스는 2개의 층으로 되어 있는데, 위에 층을 걷어내면 이렇게 한층이 더 나옵니다.





아래층에는 후방카메라와 전원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쓰던 제품은 주차모드 지원을 위한 전원조절장치가 따로 있었는데요. 요즘 블박들은 본체에 해당 기능이 다 내장되어 있어서, 셀프 설치하기가 좀더 쉬워진것 같습니다.





보증서를 제외하 전체 구성품은 이렇게 단촐합니다. 아..추가로 16G 메모리카드도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는 64G 메모리가 있어서 16G는 바로 창고로 직행~





이제 본체를 제대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뒷면에는 터치스크린 3.5인치 LCD가 있습니다.





옆면에는 마이크로SD메모리 삽입부와 전원버튼, 그리고 강제녹화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반대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번엔 후방카메로 입니다. 후방카메라는 오히려 전방카메라(120도)보다 시야각이 136도로 더 좋습니다.






스티커로 뒷우리에 붙인후 카메라를 회전 시켜서 각도를 맞추면 됩니다.





끝으로 탑싱크 S-700 FHD 제품의 스펙정보를 알려드리면서 글을 마칩니다.


탑싱크 S-700FHD 스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