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삼성카드 링크(Link) 오퍼 뽑아먹을 게 좀 보입니다. 본문

머니/신용카드

삼성카드 링크(Link) 오퍼 뽑아먹을 게 좀 보입니다.

Aedi_ 2016. 11. 8. 08:03

좀전에 삼성카드한테서 온 Link 오퍼 입니다.


[Web발신]

(광고) [삼성카드] 5만원만 써도, 5,000원 할인!


*** 회원님! 지금 바로 혜택 신청하시고, 가는 곳 어디서나 할인해 주는 11월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혜택내용>

혜택 신청 후, 모든 가맹점에서 삼성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합산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1인 1회)


<신청 및 이용기간>

2016.11.7(월)~11.13(일)


<신청방법>

보안 검증된 아래 주소 클릭 한 번으로 혜택 신청!

링크는 삭제함


※ 본 문자메시지를 받으신 최*권 회원님께 드리는 혜택입니다.

* 할인금액은 회원님의 카드 결제대금에서 자동 차감

* 대중교통, 선불카드 충전 등의 결제건 제외

* 법인/체크/선불/올앳/기프트카드 제외


※ 11월의 5,000원 할인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


무료수신거부 0803008700




삼카에서는 LINK 서비스를 카드이용 패턴 및 주이용 지역 등에 맞춰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이름만 달라 졌을 뿐, 예전부터 진행해온 타켓 마케팅의 다른 이름일 뿐입니다. (신한이나 KB에서 하는 것도 비슷한 로직입니다.) 오히려 예전엔 문자에 '1'로 답문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고객이 찾아가서 직접 링크를 시켜야하는 구조라 더 개인적으로는 더 불편해진 느낌입니다.


신한, KB 타켓 마케팅 사례



삼성카드 LINK

LINK 이용방법



뭐 아무렴 어떻습니까. 5만원 이상 사용시 5,000원 청구할인이면, 그냥 감사히 할인 받으면 되는거죠~! ^^ 사실 삼카는 카드 자체 혜택도 별로고, 이벤트도 별로 뽑아 먹을게 없어서 잘 사용안합니다. 몇달전에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만 했을뿐이죠.


근데 최근에 자동이체 해지를 해서 그런지 이런 오퍼가 들어오네요 ^^ 그래서 LINK에 또 어떤 혜택이 있나 하고 들어가 봤더니 나름 괜찮은 혜택이 좀 있더군요. 바로 모든 혜택을 선택해서 카드에 적용해 뒀습니다.


삼성 LINK 혜택▲ 삼카에 적용한 LINK 혜택들..



혹시나 해서 온라인가맹점 앱카드 결제시 3,000원 할인과 모든 가맹점 5,000원 할인이 중복이 될까 알아 봤는데, 안내문구에는 혜택이 큰 한개만 적용이 된다고 나와 있네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 그래도 한번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아무튼 삼성카드 쌩유~ 입니다.


갑자기 신한의 Sally도 요즘 어떤 오퍼가 있을까 해서 들어가 봤는데...영 별로입니다. 요즘은 FAN에 집중하느라 다른 서비스는 신경을 많이 못쓰는듯..


근데 삼카의 LINK나 신한의 Sally나 혜택을 사용하는 방법이나 오퍼의 종류가 너무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요? 맨날 핀테크 핀테크 하지만 현실은 구시대적인 SMS 타켓마케팅 오퍼를 더욱 불편하게 고객이 찾아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바꿔버리는 이런짓(?)을 하고 있는 카드사들... 아직 멀었습니다. 그냥 핀테크 한다 흉내만 낼뿐이지 진정으로 혁신을 한 서비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는 어디어도 찾아 볼수가 없습니다. (물론 신한FAN(구, 앱카드)의 QR코드 방식의 결재는 신선했고 편리함!)


그나마 최근에 가장 맘에 들었던 서비스는 바로 : KB의 알파원


(※ 저는 KB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 굴비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파원이 왜 혁신인지 모두 고개를 끄덕이실 테니까요..)


물론 해외기업처럼 대규모의 투자가 없기 때문에, 혁신이 나올수 없는 환경은 이해는 합니다만, 이런 정도의 신규서비스라면 차라리 혜택 받기가 오히려 더욱 편했던 예전 방식(SMS)로 회귀하는게 비용도 절감하고 고객들도 익숙한 방식으로 혜택을 누를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무언가 계속 하고 있다는 어플을 하기위한 이런 변화는 지양해야겠습니다. 이야기가 다른쪽으로 빠졌는데, 삼카 쓰시는 분들은 LINK 혜택 종종 확인해보세요~! 뽑아 먹을 만한게 보이니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