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Micro SD카드 포멧 안될 때 Sdformatter 포멧 프로그램 본문

Life/생활정보

Micro SD카드 포멧 안될 때 Sdformatter 포멧 프로그램

Aedi_ 2016. 10. 23. 20:57

간혹 PC에서 MicroSD카드 포멧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 봐야하는 것은 바로 메모리카드가 Lock 상태 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Lock 상태는 아래 그림처럼 메모리카드 왼쪽 상단에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래로 내려간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이 내려가 있다면 위로 올린 후 다시 포멧을 시도하면 됩니다.


SDCard Lock▲ Lock(잠금) 해제 상태의 SD카드




만일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도 포멧이 안된다면 포멧 프로그램을 바꿔봐야 하는데요. 포멧이 안되는 대부분의 이유는 대용량 메모리카드의 경우 SDHC라는 기존의 규격에서 SDXC라는 새로운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프로그램이나 메모리카드 리더기가 새로운 규격을 지원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경우에는 SDXC 메모리 카드 포멧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포멧을 한다면 해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SDXC 메모리카드 포멧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한대요.


https://www.sdcard.org/downloads/index.html


위 주소로 접속한다음 윈도우버전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윈도우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용 을 선택하세요.




그럼 엄청난 영어로 된 페이지가 나오는데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 후에 'Accept'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룬로드된 파일을 압축해제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 Accept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간혹 SDFormatter 프로그램으로도 포멧이 안되는 메모리카드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잠금 상태가 아닌데도 메모리카드가 잠겼다면서 포멧이 안된다는 메세지가 계속해서 나왔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런 경우는 메모리카드 수명이 다된 경우라고 합니다. Sandisk 제품이 이런 증상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따라서 왠만하면 세계 1위인 삼성 메모리카드를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무튼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구매한 곳에 A/S를 문의하시거나 새로 제품을 사야합니다.


이상 Micro Sd카드 포멧 전문 프로그램 Sdformatter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