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내가 탈 비행기 좌석 배치도 및 TV, USB, 전원코드 확인하기 본문

Life/생활정보

내가 탈 비행기 좌석 배치도 및 TV, USB, 전원코드 확인하기

Aedi_ 2016. 11. 19. 16:07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외여행을 자주 가지 않고, 또 한번 다녀왔던 나라는 다시 가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비행기를 탈 때마다 항상 궁금한게, 내가 타는 비행기에 과연 TV가 있는지, 전원선은 있을까? 하는 궁금증 입니다. 또 좌석 배치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매번 다른 국가로 가는 비행기를 타는 경우 비행기 모델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물론 동일 구간에 여러 모델의 비행기가 투입되는 경우도 있음) 좌석배치도나 TV 가 있는지 기억하는 것도 불가능하죠.


하지만! 이 모든게 인터넷 검색으로 가능하단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 오늘은 내가 탈 비행기의 좌석배치도 및 TV, USB, 전원선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모든걸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가 바로 https://www.seatguru.com/ 입니다.


그럼 어떻게 검색을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① 먼저 사이트에 접속 후 내가 탑승할 항공사를 입력합니다.

    주의사항 : 외국 사이트라 영어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아시아나는 'Asiana'로, 대한항공은 'Korean Air'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② 비행기 편명을 입력합니다.

    비행기 편명을 모른다면 입력하지 말고 'I don't know my flight number' 를 누른 후 출발공항과 도착 공항을 입력합니다.


③ 비행기 탑승일자를 입력합니다.


seatguru






▲ 출발공항과 도착공항을 입력(비행기편명을 모를 경우에만)




위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일에 출발하는 비행기들이 쭉~~ 검색이 됩니다. 그럼 여기서 내 비행기를 찾아서 'View Map'을 누르면 됩니다. 비행기를 찾는 방법은 비행기 출발 시간을 보고 찾으시면 됩니다.






짜잔~ 그럼 해당 비행기의 좌석배치도가 나옵니다. 이 좌석배치도를 보시면 일등석, 비즈니스석, 이코노미의 좌석 배치를 알 수 있고, 어떤 자리가 좋은지 어떤자리가 안좋은지도 알수가 있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자리고 좋은자리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자리는 안좋은 좌석입니다. 또 노란색 / 노락색+녹색으로 표시된 자리는 참고해야할 사항이 있는 자리 입니다. 이 자리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좌석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입니다. ㅠ.ㅜ





해당 좌석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처럼 좌석에 대한 설명 및 VOD 스크린 설치여부, 전원코드 여부가 나옵니다.





이상 비행기 좌석배치도 및 VOD, USB, 전원코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