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스마트폰용 짐벌 DJI Osmo Mobile 본문

IT/정보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스마트폰용 짐벌 DJI Osmo Mobile

Aedi_ 2016. 9. 3. 08:53

DJI Osmo Mobile을 스마트폰용 짐벌이다. 짐벌이란, 카메라로 영상을 흔들림 없이 찍을게 있게 도와주는 도구이다. TV에서 무한도전이나 런링맨의 추격영상을 보면 흔들림 없이 좋은 화질로 녹화된 것을 볼 수 있는데.(액션캠으로 녹화된 영상 제외) 이런 영상들이 바로 짐벌을 이용해 찍은 영상이다. 영화나 드라마 등을 찍을 때 사용되는 짐벌은 크기도 엄청나도 비용도 매우 높아 일반인들이 구매하긴 어려운데, 요즘은 중국의 영향으로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짐벌들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다.


대표적인게 바로 Zhiyun Z1 모델이다. $200 달러 미만의 제품의 3축 짐벌로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주로 찍는 여행자나 블로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Zhiyun Z1▲ 중국에서 만든 짐볼 Zhiyun Z1



Zhiyun Z1으로 찍은 영상 샘플을 한번 보자.



이 영상을 보면 짐벌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지 확실한 이해와 함께 슬금 슬금 올라오는 지름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오늘 얘기할 제품은 여기서 더 진화한 제품이다.



DJI Osmo Mobile은 스마트폰용으로 제작된 3축 짐벌이다. 단순히 짐벌의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동영상 녹화앱도 같이 제공되며 이 앱에는 놀라운 기능이 숨겨져있다. 물론 최신에 출시된 제품이다보니 디자인 또한 Z1보다 진일보했다.


DJI Osmo Mobile▲ DJI Osmo Moible 짐벌


Osmo Mobile의 특징이 녹화앱도 같이 제공이 된다는 점인데, 이 앱의 놀라운 기능은 바로 추적기능이다. 아래 스틸컷에서 볼 수 있듯이 추적할 사람 or 물건을 선택하면 추적할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서 짐벌이 움직이며 촬영한다! 이게 얼마나 유용한 기능인지 확 와닿지 않는다면, 아래 영상을 한번 보기 바랍니다.


사용자 추척▲ 원하는 물체를 추적하며 촬영이 가능한 Osmo Mobile


이 영상을 보면 카메라면 없이 한 사람이 요리영상을 찍는 것을 볼 수 있다. 정말 획기적인 아이디어다! 요리 블로거들은 이 영상을 보는 순간 뽐뿌가 샘솟을 것이다! 그동안 남편 or 부모님을 동원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나, 한손엔 카메라를 들고 한손으로 요리를 하는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니 말이다.



영상에 나오는것 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것 뿐만아니라, 다양한 각도로 촬영이 가능하다.



이쯤에서 짐벌로 찍은 영상와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찍은 영상을 비교해보자. 그 결과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특히 흔들림에 민감한 야간촬영을 보면 더욱 확실하게 짐벌의 유무가 화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오즈모 모바일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다. Zhuyun Z1의 두배가 넘는 $400에 판매를 하고 있다. 물론 가격차이를 상쇄하는 부가기능을 제공하지만, 2배로 올라버린 가격에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건 사실이다. $400의 기본 패키지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오즈모 Mobile은 분명 짐벌시장에 새로은 혁신을 몰고온 제품임엔 틀림없다. 이를 계기로 짐벌시장이 대중적으로 더욱 인기를 얻고, 시장이 점차처져 기술 및 가격경쟁을 통해 더욱 시장이 확대되는 선순환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DJI Osmo Mobile



이상 스마트폰 전용 짐벌 DJI Osmo Mobile에 대한 소개를 마친다.



  IT 기기 관련 인기글  


 전투기 파일럿체럼? Aircraft Skydeck

  셀카를 찍는 새로운 방법, ONAGOFLY 나노 드론

 

 환상적인 야경 사진을 만들어 주는 Pixelstick!

 종이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 수 있다면?

 미래의 주말농장은 이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