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Osmo Mobile을 스마트폰용 짐벌이다. 짐벌이란, 카메라로 영상을 흔들림 없이 찍을게 있게 도와주는 도구이다. TV에서 무한도전이나 런링맨의 추격영상을 보면 흔들림 없이 좋은 화질로 녹화된 것을 볼 수 있는데.(액션캠으로 녹화된 영상 제외) 이런 영상들이 바로 짐벌을 이용해 찍은 영상이다. 영화나 드라마 등을 찍을 때 사용되는 짐벌은 크기도 엄청나도 비용도 매우 높아 일반인들이 구매하긴 어려운데, 요즘은 중국의 영향으로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짐벌들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다.
대표적인게 바로 Zhiyun Z1 모델이다. $200 달러 미만의 제품의 3축 짐벌로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주로 찍는 여행자나 블로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 중국에서 만든 짐볼 Zhiyun Z1
Zhiyun Z1으로 찍은 영상 샘플을 한번 보자.
이 영상을 보면 짐벌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지 확실한 이해와 함께 슬금 슬금 올라오는 지름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오늘 얘기할 제품은 여기서 더 진화한 제품이다.
DJI Osmo Mobile은 스마트폰용으로 제작된 3축 짐벌이다. 단순히 짐벌의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동영상 녹화앱도 같이 제공되며 이 앱에는 놀라운 기능이 숨겨져있다. 물론 최신에 출시된 제품이다보니 디자인 또한 Z1보다 진일보했다.
▲ DJI Osmo Moible 짐벌
Osmo Mobile의 특징이 녹화앱도 같이 제공이 된다는 점인데, 이 앱의 놀라운 기능은 바로 추적기능이다. 아래 스틸컷에서 볼 수 있듯이 추적할 사람 or 물건을 선택하면 추적할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서 짐벌이 움직이며 촬영한다! 이게 얼마나 유용한 기능인지 확 와닿지 않는다면, 아래 영상을 한번 보기 바랍니다.
▲ 원하는 물체를 추적하며 촬영이 가능한 Osmo Mobile
이 영상을 보면 카메라면 없이 한 사람이 요리영상을 찍는 것을 볼 수 있다. 정말 획기적인 아이디어다! 요리 블로거들은 이 영상을 보는 순간 뽐뿌가 샘솟을 것이다! 그동안 남편 or 부모님을 동원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나, 한손엔 카메라를 들고 한손으로 요리를 하는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니 말이다.
영상에 나오는것 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것 뿐만아니라, 다양한 각도로 촬영이 가능하다.
이쯤에서 짐벌로 찍은 영상와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찍은 영상을 비교해보자. 그 결과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특히 흔들림에 민감한 야간촬영을 보면 더욱 확실하게 짐벌의 유무가 화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오즈모 모바일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다. Zhuyun Z1의 두배가 넘는 $400에 판매를 하고 있다. 물론 가격차이를 상쇄하는 부가기능을 제공하지만, 2배로 올라버린 가격에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건 사실이다. $400의 기본 패키지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오즈모 Mobile은 분명 짐벌시장에 새로은 혁신을 몰고온 제품임엔 틀림없다. 이를 계기로 짐벌시장이 대중적으로 더욱 인기를 얻고, 시장이 점차처져 기술 및 가격경쟁을 통해 더욱 시장이 확대되는 선순환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이상 스마트폰 전용 짐벌 DJI Osmo Mobile에 대한 소개를 마친다.
IT 기기 관련 인기글
셀카를 찍는 새로운 방법, ONAGOFLY 나노 드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