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쇼핑꿀팁 - 국내 경유적립 사이트 총정리 본문

Life/핫딜 & 할인정보

쇼핑꿀팁 - 국내 경유적립 사이트 총정리

Aedi_ 2016. 8. 29. 11:33

국내 경유적립 사이트 총정리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고, 최근 스마트폰의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쇼핑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면서 점차 오프라인 시장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규모 (자료=KISA '성장 속도 높이는 국내 O2O 플랫폼' 보고서)


하지만 쇼핑을 좀 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여전히 모바일쇼핑 보다는 PC를 사용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게 더 이익이니까요! 왜 오프라인이나 모바일쇼핑보다 PC에서 온라인쇼핑하는데 더 이익일까요? 이쯤에서 제가 무슨 얘기를 하려는지 아시는 분들은 온라인 쇼핑고수로 인정합니다!


오늘은 온라인쇼핑을 할 때 PC에서 하면 더 유리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왠지 요즘같이 스마트한 시대에 굳이 PC를 켜서 쇼핑을 하는게 말이되는건가? 하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경유 적립' 사이트에 대해서 알게되신다면 아마 좀 번거롭더라도 저처럼 PC를 사용하실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럼 '경유 적립사이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경유적립의 개념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고객은 경유적립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쇼핑몰에 접속해서 물건을 구입합니다. 그럼 해당 쇼핑몰에서는 경유적립 사이트에게 판매된 물건 가격의 일정부분은 소개비로 지급합니다. 경유적립사이트는 쇼핑몰에게 받은 수수료의 일부는 고객에게 적립해줍니다.


경유적립사이트개념



이 개념은 치열한 온라인쇼핑몰간의 경쟁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하나라도 고객을 더 모으기 위해서 경쟁을 하다보니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포기하고 포기한 수익을 고객을 유인하는 유인책으로 활용하는 것이죠.  그 결과 다양한 사이트 들이 생겨 납니다. 오케이캐쉬백이나 드림엑스처럼 전문적인 사이트들이 생겨났고, 이런 방식이 효과가 있고 수익이 된다는게 증명이 되자 카드사들도 경쟁에 합류하게 됩니다.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오케이캐쉬백 온라인쇼핑

오케이캐쉬백 온라인쇼핑


오케이캐쉬백 온라인쇼핑은 우리나라에게 가장 유명하고 혜택이 높은 경유적립사이트 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쇼핑을 할 경우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OK캐쉬백은 포인트의 사용성이 높고 다양한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5만원 이상이면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인출하지 않고 쌓아 두었다가 OK Cashbag 이벤트에 사용하곤 합니다.



오케이캐쉬백 온라인쇼핑 바로가기













 드림엑스

드림엑스


드림엑스 또한 오랫동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오케이캐쉬백에 없는 쇼핑몰에서 쇼핑을 해야할 때 이용합니다. 이렇게 1개 이상의 경유적립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내가 쇼핑을 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자주 쓰는 경유적립사이트에 없을 경우를 대비해서 입니다. 1만원 이상 적립시 인출이 가능하고, 그 이하의 포인트라도 해당 쇼핑몰에서 포인트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림엑스 바로가기












 샵앤마일즈

샵앤마일즈


샵앤마일즈를 이용하게 되면 포인트로 적립받는게 아닌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 나온 '기본 1마일'이란 1,000원 당 아시아나항공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기본1 + 추가1' 이라고 표시가 된 쇼핑몰은 이벤트가 진행중이란 이야기이며 평소엔 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이지만, 현재는 천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다는 뜻입니다.


샵앤마일즈 바로가기











 이베이츠 코리아

이베이츠 코리아는 한국에 진출한지 2-3년 밖에 되지 않는 나름 신생업체 이지만,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다 아실만한 아주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세계적으로 경유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주 큰 업체입니다. 하지만 국내쇼핑몰에 대한 적립은 높은 편이아닙니다. 좀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분발해주길 바랍니다.


하지만 한가지 장점도 있는데, 티몬 경유적립이 된다는 점입니다. 티몬 경유적립은 오케이캐시백이나 드림엑스에서는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올댓쇼핑의 경우 제공은 되지만 신한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베이츠는 그런 제한이 없기 때문에 티몬에서 쇼핑을 할 경우 이베이츠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이베이츠 가입&추천인 이벤트를 자주 하기 때문에 신규회원 가입시 $10~$20는 기본으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베이츠 국내 진출 초기에 가족들 모두 가입해서 $100 정도는 뽑아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



이베이츠 바로가기











 올댓쇼핑 플러스파트너by 신한카드

올댓쇼핑 플러스파트너

올댓쇼핑 플러스파트너는 신한카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당연히 해당쇼핑몰에서 신한카드로 결제를 해야지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포인트 적립은 신한카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여러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며, S-More 포인트로 변경한다면 최대 4%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왠만한 예금보다 이율이 훨씬 좋죠?)


올댓쇼핑 플러스파트너 바로가기











 KB국민카드 제휴몰

KB국민카드 제휴몰

KB국민카드 제휴몰은 KB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경유 적립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쇼핑을 하려면 당연히 KB국민카드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포인트 적립은 국민카드의 포인트인 포인트리로 적립이 됩니다. 포인트리 또한 다른 포인트로의 전환이 쉽고, 만원 이상이면 현금으로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습니다.


KB국민카드 제휴몰 바로가기











 삼성카드 국내제휴몰

삼성카드 국내제휴몰

삼성카드 국내제휴몰은 삼성카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며, 포인트는 삼성 보너스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예전만 해도 삼성 보너스포인트는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거의 최고의 포인트 였습니다. SPG포인트로 변환해서 사용하거나, 델타 마일리지로 변환해서 사용하면 그 가치가 2-3배는 높아 졌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많이 개악이 되서 옛날이 되긴 했습니다.



삼성카드 국내제휴몰 바로가기










 하나카드 제휴몰

하나카드 제휴몰

하나카드 제휴몰을 통해서 쇼핑을 하면 하나머니로 적립이 됩니다. 하나머니는 SSG포인트로 전환을해서 사용을 많이 합니다. 아파트관리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파트관리지는 매달 적당히 카드사를 바꿔가면서 자동이체를 해주는게 가장 이익입니다.



하나카드 제휴몰 바로가기











 씨티카드 제휴몰

씨티카드 제휴몰

씨티카드 제휴몰은 좀 독특한데요. 자체포인트로 적립을 해주는게 아니라 청구할인을 해주거나, 적립금을 바로 지급 해줍니다. 아니면 결제시 즉시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바로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씨티카드 제휴몰 바로가기












 롯데카드 제휴몰

롯데카드 제휴몰은 제가 종종 이용하는데요, 주로 홈플러스 온라인장보기를 할 때 사용합니다. 홈플러스에서 롯데카드 청구할인 행사를 할때면, 롯데카드 제휴몰에 접속해 보면 홈플러스 캐시백 행사도 동시에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보통 청구할인 5% + 캐시백 4% + 홈플러스 5% 쿠폰 적용의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남들 보다 14%는 저렴하게 장을보게 되는 거죠! 물론 이것보다 더 할인을 받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나중에 관련해서도 글을 한편 올려야 겠네요.


롯데카드 제휴몰 바로가기







 NH농협카드 채움스케치(2016년 12월 추가)

NH농협카드 채움스케치

농협카드 제휴몰은 저도 최근에서야 그 존재를 알았는데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제휴된 쇼핑몰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적립률도 그다지 높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추가할인 행사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끔씩 체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카드 채움스케치 바로가기







끝으로 적립사이트 이용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포인트, 상품권을 이용한 결제 건에대해서는 적립이나 캐쉬백이 되지 않습니다.(카드, 핸드폰결제, 계좌이체만 인정)

  2. 경유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용시 모든 브라우저를 닫은 후 다시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적립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3. 적립 or 캐쉬백 매일 자정 12시 기준으로 혜택이 바뀝니다. 따라서 최종 결제 일시 기준으로 혜택이 적용됩니다.

  4. 스마트폰에서 PC화면 보기를 이용해 경유적립을 한경유 제대로 적립이 안 될 수 있습니다.

  5. 카드사 제휴몰을 이용한 경우, 해당 쇼핑몰 결제시 다른 카드사가 선택이 된다면 경유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입니다.

  6. 혜택은 보통 결제 완료 시점 다음달 말에 적립이 됩니다.



이상 국내 경유적립사이트에 대해서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제가 빠뜨린 곳이 있다면 댓글로 제보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