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호갱노노 - 학군을 고려한 부동산 실거래가 검색 Tool 본문

머니/부동산

호갱노노 - 학군을 고려한 부동산 실거래가 검색 Tool

Aedi_ 2016. 4. 25. 23:43

호갱노노 - 부동산 검색


이제 몇년후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되고, 집도 20평형이라 좀 작은 느낌이 있어서 요즘 슬슬 이사갈 곳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던중에 학군도 잘 파악할 수 있도 부동산 시세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 10분정도 이용해 봤는데, 정말 부동산을 고를 때 고려하는 요소들, 평형, 가격, 직장과의 출퇴근 시간, 학군 등을 잘 고려해서 만들어져있더군요. 이렇게 좋은 기능을 갖춘 Tool인데 많이 홍보가 되지 못해서 인지 주변에 이 서비스를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제가 대략적으로 사용해본 기능을 설명해 들리테니 앞으로 자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스크린샷이 이 서비스의 핵심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을지로로 30분 이내로 출근이 가능한 20평대 4억 이하의 아파트는 검색한 화면 인데요. 정말 한 눈에 쉽게 알아 볼수 있죠?? 호갱노노는 이런 서비스 입니다.






좀 더 살펴 보겠습니다. 제 고향인 춘천을 한번 검색해 볼텐데요. 먼저 퇴계동의 아파트 시세를 검색해 봅니다. 제가 예전에 살았던 퇴계주공4단지를 선택하면, 실거래 평균가 및 가격 변동 추이를 아주 쉽게 살펴 보 수 있습니다. 거래량 까지 그래프로 나오니, 국토해양부 실거래가를 보고 일일이 분석하지 않다도 됩니다! 정말 편리하죠!







주공4차 아파트 주변에 학교들도 알아 볼 수 있는데요 녹색으로 표시된 곳이 학교 입니다.






학교를 선택하면, 해당 아파트와 학교간 통학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학군도 부동산을 고를 때 중요한 요소인데, 이를 고려할 때 참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제일 처음 스크린샷을 설명드릴 때도 언급을 했는데, 각 지역의 아파트 등을 매매, 전세, 월세로 구분해서







평형대로 선택하고







가격대로 선택한 다음








출퇴근 까지 고려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다만 출퇴근 검색이 가능한 지역은 서울 및 일부 지역에 한합니다. 아마 서비스가 많이 활성화 된다면 전국으로 확대도지 않을 까 생각 됩니다.








그래고 지도에 학교 및 어린이집, 유치원을 구분 해서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녹색으로 표시되는 학교를 클릭하면, 각 학교의 정보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이런 정보는 다 공개되어 있지만, 일일이 찾기가 매우 번거로운 내용인데, 정말 좋은 정보를 한 곳에 잘 모아 둔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의 경우 서울대 진학률도 알 수 있습니다.







중학교를 특목고 입학률도 알 수 있구요.







이상 부동산을 검색할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호갱노노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폰 앱도 출시 됐다고 하니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