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통계로 선정한 역대 미드 순위 제4탄! 본문

Life/생활정보

통계로 선정한 역대 미드 순위 제4탄!

Aedi_ 2016. 3. 16. 07:05

통계로 뽑은 역대 미드 순위 Top50


오늘은 제가 통계로 분석한 역대급 미드 시리즈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20위~1위를 포스팅합니다.

50~21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20위 - Battlestar Galactica(Syfy, 2004~2009)

Battlestar Galactica

20위는 '배틀스타 갤럭티카' 입니다. 내용은 인간과 인간이 창조한 로봇 '사일런' 간에 벌어지는 우주전쟁을 소재로한 SF물입니다. 위 사진 가운데 있는 빨간드레스를 입은 사람도 로봇 입니다. ^^ AI가 이슈가 된 이때, 사람과 로봇의 대결이라는 소재의 미드가 왠지 적절해 보입니다. 이 미드는 우주전쟁 씬이 매우 볼만하기 때문에, 고화질로 감상하는 걸 추천합니다.



 19위 - M*A*S*H(CBS, 1972~1983)

M*A*S*H

19위는 '매쉬' 입니다. 70년대 방영한 미드라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충격적인 건 이 드라마의 주요 무대가 우리나라 라는 점입니다. 한국전쟁 당시 의정부에 설립한 MASH(Mobile Army Surgical Hospital)을 배경으로 전쟁이란 환경에서의 인간 본성과 군부대의 비리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과 해학이 돋보이는 블랙코미디 입니다.


 18위 - I Love Lucy(CBS, 1951~1957)

I Love Lucy

18위는 'I love lucy' 입니다. 이것도 너무 오래전 시트콤이라 우리에겐 생소한데요. 1950년대 시청률이 68%를 기록할 만큼 역대급이었습니다. 주인공 루시와 그녀의 남편 리키의 일상을 소재로 한 시트콤 입니다.


 17위 - Six Feet Under(HBO, 2001~2005)

Six Feet Unde

17위는 'Six Feet Under' 입니다. LA에서 장의사를 하고 있는 피셔가족의이야기입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공평한 죽음앞에서 생각할 수 있는 인간의 나약함과 죽음을 앞둔 인간의 이기심, 그리고 탐욕 등 인간 삶의 모습을 솔직하게 그려낸 작품 입니다.


 16위 - Curb Your Enthusiasm(HBO, 1999~2011)

Curb Your Enthusiasm

16위는 'Curb Your Enthusiasm' 입니다. 특이하게 이 시트콤은 대본이 없다고 합니다. 현실과 드라마를 섞어 놓은 모큐멘터리형식의 시트콤입니다. 주인공 래리데이빗은 유명한 코미디작가인데, 그래서 대본이 필요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그의 똘기 충만한 연기가 일품인 'Curb Your Enthusaism' 독특한 작품임에 틀림없습니다.


 15위 - The X-Files(Fox, 1993~2002)

The X-Files

15위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엑스파일'입니다. 스컬리와 멀더, 우리에겐 너무나 익숙한 성우 분들의 목소리.. 다 아시죠? ^^ FBI요원인 그들이 초자연적인 현상, 우주인과 관련된 사건을 수사하는 부서에서 일하며 겪는 일들이 주요 내용입니다. 드라마 시작의 '딩 딩딩 딩 딩~'의 사운드가 아직도 생생하네요 ^^


 14위 - Lost(ABC, 2004~2010)

Lost

14위는 '로스트'입니다. 저의 대학시절의 함께한 미드입니다. 비행기 사고로 미스테리한 섬에 조난을 당한 일행들이 섬에서 겪는 이야기를 다운 드라마 입니다. 감독 J.J 애이브럼스 특유의 미스테리한 연출이 정말 매력적인 작품인데요, 등장인물 중 우리나라 배우 김윤진씨도 포함되어 있더 더욱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얻었던 미드입니다. 보면 볼수록 도대체 이걸 어떻게 마무리 하려고 하지?? 라는 걱정까지 하게된 드라마 '로스트'!! ^^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약간 허무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결말입니다. 이것도 J.J 애이브럼스 작품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13위 - The West Wing(NBC, 1999~2006)

The West Wing

13위는 'The West Wing' 입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처럼 미국 백악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인데요. 가상의 민주당 대통령 바틀렛의 집권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치드라마라 따분하고, 재미가 없을거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하우스 오브 카드처럼 정말 흥미진진하고 몰입을 하게 되는 드라마 입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처럼 역시 미국 대통령 들도 즐겨 본다고 합니다. ^^



 12위 - The Office(NBC, 2005~)

The Office

12위는 'The Office'입니다. 원래는 영드로 인기를 끌었는데, 미국 NBC에서 리메이크를 한 작품입니다. 미국의 한 제지회사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시트콤인데요. 다큐멘터리 느낌을 살리기 위해 단일카메라 기법을 도입했고,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방청객을 없애고 웃음소리를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11위 - The Twilight Zone(CBS, 1959~1964)

The Twilight Zone

11위는 '트와일라잇 존' 입니다. 50년대 말에 방영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서 80년대 1차 리메이크 2000년도에 2차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총 156개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환상,SF, 호러, 미스터리의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게는 80년대 리메이크된 작품이 KBS를 통해 '환상특급'이란 이름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10위 - Friends(NBC, 1994~2004)

Friends

10위는 너무나 유명한 '프렌즈'입니다. 90년도 말 2000년대 초 미드 하면 뭐니뭐니 해도 프렌즈가 가장 대표적이 었습니다. 우리나라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도 프렌즈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친구였다가 연인이 되는 여섯 친구들의 이야기 입니다.


 9위 - Mad Men(AMC, 2007~2015)
Mad Men
9위는 'Mad Men' 입니다. 60년대 뉴욕의 가상의 광고회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60년대 당시의 사회상을 아주 잘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기내에서의 흡연이라던지, 인종차별, 성희롱 등 당시의 상황을 가감없이 사실적으로 묘사합니다. 그리고 광고업계 종사자들의 화려한 삶과 클라이언트와 광고업체간의 관계 들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8위 - Twin Peaks(ABC, 1990~1991)

Twin Peaks

8위는 '트윈 픽스'입니다. 시골마을에서 여학생의 사체가 발견되고, FBI요원인 '데일 쿠퍼'가 수사를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90년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입니다만, 시청률이 하락하는 바람에 ABC의 압박으로 시즌 중반에 범인의 정체를 공개하게 되고 시즌2를 끝으로 종영하게 됩니다. 92년에는 프리퀄이자 에필로그인 여화 '트윈픽스'가 개봉했습니다.


 7위 - Game of Thrones(HBO, 2011~)

Game of Thrones

7위는 '왕좌의 게임'입니다. '아니! 대작인 왕좌의 게임이 고작 7위라니..'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통계로 평균을 내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전 연령층을 상대로 조사하고 평균을 낸 값이니까요. 아무튼 왕좌의 게임은 가상의 대륙인 웨스테로스 대륙의 7개국가의 통치권을 차지하기 위한 내용이 주요 내용입니다. 스샷을 보면 알겠지만,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기 때문에 드래곤도 나오고 참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 입니다.


 6위 - Arrested Development(Fox/Netflix, 2003~)

Arrested Development

6위는 'Arrested Development' 입니다. 미국의 한 콩가루 집안을 소재로한 드라마 입니다. 부동산 개발일을 하는 아빠 조지가 횡령 혐의로 감옥에 들어가게 되고, 사고뭉치 가족을 떠맡게된 마이클이 가족들의 친 사고를 수습하는 이야기입니다.


 5위 - Seinfeld(NBC, 1989~1998)

Seinfeld

5위는 'Seinfeld'입니다. 우리에게 아주 칙숙한 '프렌즈' 이전에 미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입니다. 주인공 Jerry Seinfeld는 극중에서 스텐트업 코미디언으로 나옵니다. 다만 90년대의 미국식 유머코드이기 때문에 여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큰 재미를 못 느낄 수도 있는데요, 사인필드의 목적은 무조건 웃기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사인필드의 매력이 푹 빠지실거라 생각됩니다.


 4위 - The Simpsons(Fox, 1989~)

The Simpsons(

4위는 '심슨'입니다. 만화영화 지만 25년이 넘도록 장수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고, TV Show로 분류가 되기때문에 4위로 랭크가 되었습니다. 심슨은 우리나라에서도 매니아층에게 인기가 참 많습니다. 다만 미국의 사회에 대한 풍자도 많기 때문에, 가끔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부분도 나옵니다.(미국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 관심이 없다면 말이죠..). 굳이 정의하자면 성인용 만화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제 1-3위만 남겨 놓고 있는데요. 역대 미국 역사상 가장 인기가 많은 미드 Best 3!! 궁금하시죠!!


시작해 보겠습니다!!!
































































 3위 - Breaking Bad(AMC, 2008~2013)

Breaking Bad

3위는 '브레이킹 배드' 입니다. 주요 내용은 시한부 선고를 받은 화학선생님 월터가 가족의 생계를 위해 자신의 전공을 살려 마약을 제조하게 됩니다. 이 분야에 탁월한 재능을 발견은 월터는 최상급의 제품을 만들게 되고, 떼 돈을 벌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범죄를 저지르는 사실을 가족에게 얘기할 수는 없죠. 여기서 갈등이 시작되며, 엎친데 덮친격 월터의 제부는 마약단속국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역사상 최고의 미드로 평가받는 Breaking Bad는 미국 남부 지방의 속어로 '막가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킹 배드의 최대 장점은 이미 완결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 마음을 졸이며 다음 시즌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니 꼭 보세요!!















































































 2위 - The Wire(HBO, 2002~2008)

The Wire

역대 최고 미드 2위는 '더 와이어' 입니다. 역시 이미 완결이 되었기 때문에 기다림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화장실 갈 시간도 아까울 만큼 몰입이 되는 드라마 입니다. The Wire는 거대 마약조직을 쫓는 경찰특수팀의 이야기 입니다. 출연 배우들은 모두 연기력으로 인정 받아 후에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1위 - The Sopranos(HBO, 1999~2007)

The Sopranos

역대 최고의 미드 대망의 1위는 'The Sopranos' 입니다. 2위의 The Wire와 함께 마피아들의 세계를 가장 현실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주인공 토니 소프라노는 그의 가정과 그의 마피아 패밀리을 챙겨야 하는 과중한 부담감에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인간적인 모습은 마피아세계에서는 그에게 약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를 숨기게 되는데요....

미국 비평가들에게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는 'The Sopranos' 이 또한 완결이 되었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겨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역대 미드 순위 1위~50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나름 장편의 포스팅으로 좀 지쳤네요 ^^

하지만, 다음 미드는 뭘 볼까? 하시는 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라서 해결해줬다면 거기에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