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WAV MP3 변환 하는 법 OGG, MP4 등 모든 오디오포맷이 가능합니다. 본문

IT/정보

WAV MP3 변환 하는 법 OGG, MP4 등 모든 오디오포맷이 가능합니다.

Aedi_ 2016. 1. 26. 09:24

WAV↔MP3 변환


요즘엔 거의 쓰이지 않는 오디오 포맷인 웨이브파일(WAV)을 MP3로 변환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기술이 좋아져서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고 웹에서 변환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오디오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변환가능한 오디오 포맷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제 변환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곳(Media.io)에 접속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4단계를 거치면 변환이 완료 됩니다.



그럼 실제로 변환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실습에 필요한 WAV 샘플 파일은 밑의 파일을 활용하세요.(압축해제후에 사용하세요.)


sample.zip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는 방식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PC에 있는 파일을 올리는 방법과 인터넷에 있는 파일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URL 방식도 지원하니 'http://www-mmsp.ece.mcgill.ca/documents/audioformats/wave/Samples/AFsp/M1F1-mulawWE-AFsp.wav' 같이 인터넷에 저장된 오디오파일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파일 선택이 됐으면, 아래 처럼 선택된 파일이 보여집니다.



그럼 변환할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오디오품질을 선택한 후에, 변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가 보이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눌려서 변환이 완료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 WAV, MP3, MP4, OGG 등 모든 오디오포맷을 변환하는 손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이 함께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