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JPG PDF 변환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하는 법(PDF 분할 및 합치기) 본문

IT/정보

JPG PDF 변환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하는 법(PDF 분할 및 합치기)

Aedi_ 2016. 1. 18. 07:46



문서작업을 할 때면 종종 JPG를 PDF로 변환하거나, PDF를 분할 또는 합쳐야하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보통 nPDF를 설치해서 작업해도 되지만, 오늘은 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위에 나와있는 URL로 접속하시면 아래 처럼 다양한 기능을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JPG파일을 PDF로 변환해보겠습니다. JPG PDF 변환 메뉴를 선택한 후 아래 화면이 나오면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로 노란색 박스에 끌어도 놓으면 됩니다.




그런 다음 'PDF 만들기 시작' 버튼을 누르면 끝~! 정말 간단하죠?





작업은 몇초만 완료가 되고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PDF를 분할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분할하고 싶은 PDF를 마우스로 끌어다 놓은 후





분할 할 페이지를 입력합니다. 페이지를 입력하는 방법은


1-10페이지를 분할하고 싶다면 1-10

20-30페이지를 분할하고 싶다면 20-30

1-5페이지와 10-15페이지를 추출하고 싶다면 1-5,10-15 의 형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PDF 분할!'을 클릭합니다.





몇초간 작업이 끝나고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죠?





마지막 으로 PDF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합칠 PDF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도 놓습니다.





그리고 'PDF 합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작업이 끝났으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 모든게 스위스의 벤처기업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Smallpdf에서 간편하게 작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