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카카오게임즈) 본문

머니/스마트 머니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카카오게임즈)

Aedi_ 2020. 8. 31. 10:16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요즘 시장에 넘쳐나는 유동성으로 돈이 주식에 많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주식 계좌에 있는 돈만 50조가 넘었다고 하니 그 어느때 보다 증권에 관심이 뜨거운 시기라 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SK바이오팜 공모는 엄청난 인기로 대박이 났었습니다.

 

이렇게 요즘 공모주가 대박 터트리면서 자사주를 받은 바이오팜 직원들은 약 16억원의 평가차익을 거뒀고,

 

세금 때문에 전 직원의 약 30%가 퇴사신청을 했다고 하니 요즘 주식시장이 얼마나 핫한지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모주 청약으로 대박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9월에도 많은 공모주들이 주식시장 상장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중 눈에 띄는게 단연 '카카오게임즈'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바이오팜 공모에는 약 30조의 돈이 몰렸는데요. 카카오게임즈는 아마도 국내 공모주 청약 역사상 가장 많은 돈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기본적인 기업정보 입니다. 매출액이 3,200억이고 순이익은 333억 입니다. 성장성은 담보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제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모주 청약은 주관증권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공모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입니다.

 

따라서 해당 증권가 계좌과 없으신 분들은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알아둬야할게 바로 증거금율 인데요.

 

이번 공모의 증거금율은 50% 입니다. 따라서 내가 1억이 있다면 2억까지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이제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것 처럼 기본적으로 한투, 삼성증권, KB증권 계과 개설 및 앱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HTS도 가능)

 

청약방식은 3개 증권사 비슷한데, 먼저 초기화면에서 검색메뉴를 누릅니다.

 

이후 검색창에 '공모'를 입력합니다.

 

그럼 공모주 청약 메뉴나 나오는데, 해당 메뉴로 이동해서 청약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게임즈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카카오게임즈 청약은 9월 1~2일까지로 미리미리 증권계좌개설 및 현금을 입금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1억을 청약하면(증거금률 50%, 계좌에 돈은 0.5억만 있으면 됨) 몇주를 받을 수 있을까요?

 

만약 SK바이오팜의 경쟁률(320:1)이라면 12~13주 정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 경쟁률이 500:1이라면 8주 정도를 받을 수 있고요

 

청약 경쟁률이 1000:1 이라면 5주 정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공모에서 대박 나시길 기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