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국민 로블카드 - 해외여행 매니아라면 놓치지 마세요! 본문

머니/신용카드

국민 로블카드 - 해외여행 매니아라면 놓치지 마세요!

Aedi_ 2017. 5. 16. 21:56

KB 로블(ROVL) 다이아몬드 카드 혜택 분석


ROVL카드는 해외여행시 다양한 혜택을 뽑아 먹을 수 있는 연회비 30만원의 VVIP카드입니다. 30만원의 연회비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일본, 중국, 동남아, 괌, 팔라우를 여행하실 계획이시라면 충분히 연회비 3~4배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블 카드를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비결 알려드릴께요.

먼저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VVIP카드인데 디자인은 옛날 고급 자개장 느낌입니다. 엔틱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급스러움을 느끼실 것 같구요. 트렌디하신 분들은 그닥 매력을 못느낄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뭐 디자인만 보고 카드 만드는건 아니니까 호불호가 갈리더라도 크게 문제가 될 건 없겠죠. ^^


로블 다이아몬드 스카이패스▲ ROVL 다이아몬드 스카이패스

로블카드는 여러종류가 있는데요. 아시아나가 들어가는 카드만 빼고 아래 4가지 중 아무거나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토탈마일보다는 다이아몬드 스카이패스가 좋습니다. 



아래 4종은 모든 혜택이 동일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이아몬드와 시그니처의 차이는 마스터(다이몬드)냐 비자(시그니처)냐의 차이일 뿐입니다. 



로블카드 종류▲ 로블카드 종류 '아시아나'가 들어가는 녀석만 피하세요.




그럼이제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쿠폰 서비스 입니다.


로블은 기본적으로 아래의 6가지 혜택 중 3가지 혜택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국내외 동반자 항공권 무료 or 좌석승급 무료 중 택 1

② 여행상품 최대 20만원 할인 서비스

③ 워터파크 2인 입장권 2매(총 4인) or CGV CINE de CHEF 동반인 무료 or 인터파크 공연 동반자 1인 할인 중 택 1



그럼 위의 혜택 중 어떤것을 이용하는게 이익인지 따져보겠습니다.


① 국내외 동반자 항공권 무료 or 좌석승급 무료 중 택 1


먼저 1번째 혜택은 무조건 해외 동반자 항공권 무료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임의로 올 7월 푸켓 왕복 티켓 가격을 비교해 봤는데요.


대한항공 공식홈페이지에서 왕복 티켓을 검색해보니 가격이 789,300원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동반자 항공권을 이용한다면 789,300원이 이익인 셈이죠. 연회비 2배 이상의 혜택을 동반자 무료 혜택으로 뽑은 겁니다! 대박이죠?





하지만 댄공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1+1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최저가 항공권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알려드린 최저가 항공권 찾는 방법으로 동일 기간에 대한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 봤는데요. 


최저가 항공법 찾는 법 by Aedi


1인당 415,453원이 나옵니다.

(최저가 항공평이다다 보니 1회 경유는 기본이고, 수화물+식사도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에어아시아를 타는 조건입니다.) 


2인 기준으로 보면 830,906원 이지만 추가 비용 및 수화물 비용을 고려하면 약 100만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차라리 로블 혜택으로 연회비 30만원 + 대한항공 1인비용 789,300원 = 약 109만원주고 편하게 국적기 타고 푸켓 직항 왕복하는게 더 좋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최저가 직항 비행기와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직항 티켓을 찾아보니 62.5만원에 아시아나가 있네요. 2인의 경우 125만원 입니다. 역시 로블카드 혜택을 받는게 더 유리합니다.





이제 2번째 쿠폰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② 여행상품 최대 20만원 할인 서비스


지원조건을 보면 http://life.kbcard.com 사이트에서 

  • 해외여행/호텔 상품의 경우 본인 포함 3인 이상 예약 시 1인 여행경비 할인

  • 국내여행/숙박 상품의 경우 본인 포함 2인 이상 예약 시 1인 여행경비 할인

  • 해외여행/호텔의 경우 출발 전 결제 시 3~5% 추가 현장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일부 상품 제외)

  • 20만원 초과 금액은 ROVL카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 쿠폰 1(대한항공 항공권 서비스)과 동시 여정에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렇게 나와 있지만 실제 해외호텔의 경우 2인으로 예약을 해도 20만원 할인을 해줍니다. 혹 상담사가 안된다고하면 유아를 한명 끼워 넣으면 되겠습니다.(유아의 경우 3인 예약을 해도 호텔에서 비용을 더 청구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한항공 동반자 무료 항공권 서비스와 동시 여중에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나와있지만, 실제 예약 후 예약 확인 및 결제를 위해 상담원이 전화를 할 때 굳이 대한항공 항공권과 같은 기간이라고 말을 안하시면(?) 실제 물어보는 경우도 거의 없구요.. 중복 사용은 가능합니다.


그럼 호텔 값도 20만원 아낄 수 있겠죠..물론 라이프샾 호텔가격이 최저가는 아니기 때문에 순전히 20만원을 아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10만원 이상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굳이 로블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제 예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호텔 싸게 예약하는 법



이제 마지막 세번째 쿠폰 혜택입니다.

.


워터파크 2인 입장권 2매(총 4인) or CGV CINE de CHEF 동반인 무료 or 인터파크 공연 동반자 1인 할인 중 택 1


여기서는 워터파크 2인 입장권 2매가 좋습니다. 다른 혜택은 우선 내 몫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죠..10만원 정도...


하지만 워터파크 입장권은 추가비용없이 즐길 수가 있습니다. 물론 조건은 있죠..


  • 극성수기 기간(2017.07.15 ~ 2017.08.15) 및 워터파크 자체 휴장기간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극성수기의 경우 1인당 7.5만원 줘야하는데..(카드 할인을 받아도 4-5만원은 줘야함) 그건 좀 무리였나 봅니다. 근데 극성수기에 가족단위로 워터파크를 가는게 에러기 때문에.. 괜찮은 가족여행을 하실 분들에겐 꽤 좋은 옵션입니다.


대략 입장권의 가치를 3만원으로 보면 약 12만원의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쿠폰 서비스만 제대로 활용하면 보수적으로 계산해도 동반자 항공권 60만 + 해외호텔 10만 + 워터파크 12만 = 82만의 혜택입니다. 연회비 2배 이상의 혜택을 이미 뽑았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 자잘한 혜택을 누리는 재미가 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자 시그니처 or 마스터 다이아몬드 등급 혜택으로

  • 인천공항 발렛파킹 월 5회

  • 국내 특급호텔 발렛파킹 호텔별 월 5회

  • 국내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연 3회


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그외의 혜택 중 제가 가장 맘에 드는 혜택은



월 5회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입니다.


대상점 : 서울/월드/제주/울산점

월드점의 경우 주중에만 발레파킹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

호텔의 갤실 및 식·음료장(연회장 제외) 이용을 위해 호텔을 방문한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객실 및 식·음료 업장 이용영수증 확인) 서울/월드점의 경우 주차요금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현재 롯데호텔 소공동에 무료 발렛 가능한 카드가 별로 없는데요. 로블은 가능합니다!

(있어더 다 단종이라 현재 발급이 안됨..롯데 골든웨이브, 신한 The Ace 등)


로블로 무료 발렛 후 레베로 샬롱드떼에서 애프터눈 티빙수를 먹고 집에 돌아오면 꽤 괜찮은 나들이 코스가 됩니다. ^^





그리고 국내외 여행 및 골프 관련 무료 부험도 가입이 됩니다. 다만 여행자보험의 경우 로블로 50% 이상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보장이 됩니다.





또  상당의 8만원 북 코스모스(도서 요약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 있는 투썸플레이스에서 아메리카노 2잔 무료 혜택도 있습니다. 일 1회 월 3회까지 가능하니 인천공항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참 좋겠네요!

(추가금을 내면 다른 음료로 변환 가능)





그리고 기타 금융 거래 관련 수수료가 면제되는데요.


  • KB카드 사용SMS 알림 무료

  • KB국민은행 및 KB국민은행 외 은행 송금수수료 (자동화기기 포함)

  • 각종 증명서 발급 수수료 (일부 항목 제외)

  • 은행 간 자동납부 (가족회원 제외)

  • 환전 시 현금매매율의 1% 감면

  • 해외 송금 시 송금수수료 면제 단, 전신환 수수료는 면제대상에서 제외

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 쓸 것 같지는 않지만 해외여행 상품도 할인을 해줍니다.


따져보니 쿠폰 서비스로 약 82만원 + 무료커피 + 도서요약본서비스 + 여행자보험 + 호텔 발렛 파킹 + 공항 라운지 을 모두 뽑아 먹을 경우 100~120만 정도는 충분히 이익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이 정도 되면 해외여행 갈 때 안 받으면 손해가 되겠죠?


또 한가지 숨은 활용법은..로블 카드의 경우 1인이 2장도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ㅋ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이면  2장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기쁨 2배 혜택도 2배가 됩니다! ^^


이상 해외여행의 필수 동반자 ROVL 카드에 대한 Aedi의 혜택 분석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__)

마일리지 부자의 최후

이코노미 비즈니스

유나이티드항공 사건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