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일반인은 모르는 체리피커의 독특한 신용카드 활용법(혜택) 10가지 본문

머니/신용카드 잘 쓰는 법

일반인은 모르는 체리피커의 독특한 신용카드 활용법(혜택) 10가지

Aedi_ 2017. 6. 3. 07:37

독특한 신용카드 혜택

일반인은 모르는 체리피커의 독특한 신용카드 활용법(혜택) 10가지


보통 신용카드는 할인이나 적립의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똑똑하고 얄밉게 혜택만 누리는 '체리피커'들은 단순한 할인 뿐만 아니라 카드 설명서에 나와 있는 혜택을 꼼꼼히 읽어보고 일반인들은 잘 활용하지 못하는 혜택까지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과연 체리피커들이 사용하는 혜택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런 혜택들은 너무 많은 적자가 나기 때문에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중단 한 경우가 많은데요. '사람의 욕심을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라는 말이 있듯이 카드사 직원들도 대박 카드를 만들고 싶은 욕심에 혜택이 좋은상품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으니, 이런 혜택들을 기억하고 있다가 좋은 카드가 나오면 발급받아서 모든 혜택을 잘 뽑아먹으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시내주차장 & 특급호텔 무료주차

무료 주차 신용카드로는 먼저 KTX 주차장 및 시내 주요주차장 무료 이용이 가느한신한 레이디베스트, RPM, 우리 로얄블루, 삼성카드1, 기업 BLISS시리즈 가 있습니다. 그리고 연회비 5만원 이상의 VIP 카드들은 대부분 국내 특급호텔 발렛파킹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발렛 파킹의 경우 호텔에서 숙박을 하지 않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호텔 근처에 약속이 있으신 분들은 이 무료 발레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일부 호텔(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의 경우는 호텔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요구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카드만 제시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렛파킹



#2. 해외직구 A/S

흔히 해외직구상품의 경우 TV나 애플제품을 제외하고는 국내에서는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신한 스마트글로벌 카드를 사용하면 직구한 물건이 고장날 경우 유상 수리비용을 최대 5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을 수리할 수 없는 경우 현금 보상도 가능하다고 하니, 고장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은 이 카드를 이용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해외직구 AS



#3. 호텔카페 & 베이커리

호텔 카페는 커피 한잔에 1.5만~2만원을 하기 때문에 일반사람들은 돈내고 마시기가 어려운데요. 신용카드를 활용하면 비싼 호텔 커피를 공짜로 마실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카드가 신한 더 프리미어, 레이디베스트카드, 롯데 골든웨이브카드 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만 채우면 호텔커피는 최대 월 2잔까지 마실 수 있으며, 추가요금을 1~2만원 낸다면 빙수나 애프터눈티 세트도 먹을 수 있습니다.

호텔 커피



#4. 여행자보험

신용카드로 비행기 티켓을 결제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여행자보험이 가입되는 카드들이 있는데요. 이런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는 매우 많으니, 본인이 소지한 카드 혜택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보장내역이 빵빵하진 않지만, 그래도 해외에서 사고를 당했을 경우에는 꼭 이 혜택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5. 핸드폰 교체

요즘은 카드로 핸드폰을 구매할 경우 매월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많은데요. 이것 외에 스마트폰 구입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 카드있었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신한 에이스카드입니다. Ace카드는 2년에 한번씩 최신 스마트폰을 단말기 비용을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했습니다.(현재는 발급중단)



#6. 헤어컷

유명 헤어샵에서 커트를 하려면 2만원 이상을 줘야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서 선뜻 이용하기가 어려운데요. 신용카드 혜택으로 무료 헤어커트를 해본 후 마음에 든다면 나중에 계속 이용을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커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는 '롯데MBA' 카드 인데요. 지금은 발급 중단이 되어서 아쉽게도 신규가입은 할 수 없습니다.

헤어커트



#7. 세차 & 광택

위에서 말씀 드린 '롯데MBA'카드는 버블손세차 및 광택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전월 실적 70만원을 사용한 경우 지정된 세차장에서 버블 세차는 연7회, 왁스 광택은 연 2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세차 왁스 광택



#8. 영화관 팝콘

크로스마일카드는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시 메가박스 팝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이 있는데요. 예전엔 CGV콤보세트를 제공했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이 혜택을 이용하자 접근성이 떨어지는 메가박스로 혜택사용처를 변경했습니다.

영화관 팝콘



#9. 건강검진

신용카드 건강검진 혜택은 금융위에서 위법으로 유권해석을 하면서 2014년 11월 30일부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사라졌는데요. 그 전에는 BC 플랫티늄, 시그니처, 다이아몬드, 인피니트 등급의 VIP카드는 건강검진 혜택을 제공했었습니다.

건강검진



#10. 호텔 사우나

신한 에이스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이용히 특급호텔 사우나를 월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발급이 중단되어 안타깝지만 이런 카드가 있었구나라고 추억만 할 뿐입니다.

호텔 사우나


이상 신용카드 고수가 알려주는 독특한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전월실적 쉽게 채우는 노하우 7가지

전설적인 혜택이 있는 레전트 신용카드 20

체리피커들의 카드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