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신용카드 실적 쉽게 채우는 방법 7가지 by Aedi 본문

머니/신용카드 잘 쓰는 법

신용카드 실적 쉽게 채우는 방법 7가지 by Aedi

Aedi_ 2017. 5. 25. 15:57

무한도전 욜로 40원 결제

신용카드 이용실적 채우기


지난번에 무한도전을 보니 슈퍼에서 40원 짜리 종이컵을 카드결제하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카드한도를 초과 할까봐 조마조마하면서 결제를 하는 멤버들의 모습에 한참을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몇년전만해도 만원짜리를 카드결제하는 것도 눈치보이던 시절에 비하면 요즘엔 편의점에서 몇백원짜리도 눈치보지 않고 카드결제를 할만큼 카드사용이 너무나 자연스러워 졌는데요.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카드한도를 초과할까봐 조마조마했지만, 현실은 정반대로 카드실적을 채우고 싶은데 채우지 못해서 고민을 하는 상황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심한경우는 실적을 채우기 위해서 필요없는 소비까지 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카드 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좋은일도 하고 실적도 쌓는 방법


직장인의 경우 기부금은 10만원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한데요. 기부를 신용카드로 할 수 있습니다. 적십자나 유니세프 등 자선단체, 후원단체에 기부를 신용카드도 가능하니 1-2만원이 모자랄경우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1년 최대 10만원까지만 활용이 가능한 방법 입니다.

후원하기




#2. 좀 귀찮지만 효과는 대박! 총무가 되자!


이 방법은 좀 리스크가 있는데요. 학교 또는 회사에서 동료들과 점심식사를 할 경우 내가 총무가 되서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에게 다시 점심 값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총무만큼 실적을 쉽게 쌓을 수 있을만한게 별로 없죠. 요즘은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등으로 N빵을 쉽게 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의 경우 매달 N빵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친구들과 단돈 몇백원이지만 매달 소소하게 이벤트로 적립도 받고, 내 카드 실적도 쌓고 1석 2조 인 방법입니다.

정총무




#3. 할인도 받고 실적도 쌓을 수 있는 4대보험 자동이체 신청


개인사업자나 지역가입자의 경우 4대보험(건강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요즘은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이벤트로 5,000원 정도 추가 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부 카드는 4대보험 납부의 경우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납부시 납부수수료가 발생(0.8~1% 수준)하기 때문에 수수료 대비 카드실적확보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이익인지 잘 따져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실적이 많이 모자랄 때 사용하면 좋은 상품권 구매


컬쳐랜드, 해피머니, 신세계, 홈플러스 상품권 들을 종종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에서 할인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드회사별로 매달 100만원까지는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니, 상품권 사용처가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다면 상품권 구매로 실적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상품권은 액면가액의 60% 이상 사용하면 현금으로 받으니 개이득! 다만, 몇몇 카드들은 상품권 구매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본인카드 실적 조건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 구매




#5. 실적이 애매하게 모자르다면 포인트 충전


상품권 구매와 같은 개념인데요. OK캐시백 포인트 구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신용카드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도 카드 실적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많으니 실적이 약간 모자른 경우는 포인트 충전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OK캐시백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니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을 추천합니다.


#6. 실적 쌓기의 기본 공과금 자동납부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비, 전기요금 자동납부 도 실적을 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뭐 너무나 기본적인 방법이기도 한데요. 공과급 납부의 경우에도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청구할인 이벤트를 제공 하고 있으니 청구할인도 받고 실적도 채울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방법입니다.


관리비나 가스비의 경우 이벤트 정보를 제가 주기적으로 블로그에 올리고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이벤트 응모하세요!


Aedi의 아파트 관리비 납부계획


관리비 자동납부



#7. 가족찬스 쓰기


본인 소비로 실적 채우기가 어렵다면 주말에 부모님과 장을 보러가서 결제를 한다던가, 부모님이 필요한 물건을 인터넷으로 주문해주는 방식으로도 실적을 채울 수 있습니다. 물론 부모님께 맛있는 밥한끼 쏘는 것도 효도도 하고 실적도 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


지금까지 실적 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카드실적 채우는 고민을 하실 때는 한가지만 기억하세요. '과소비 보단 안쓰는게 낫다!'


이상 Aedi가 알려드린 '카드실적 채우는 법'을 마칩니다. 혹시 본인만의 기상천외한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