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황금연휴 인천공항 출국 혜택 똑똑하고 얄밉게 즐기는 법 by Aedi 본문

Life/해외여행

황금연휴 인천공항 출국 혜택 똑똑하고 얄밉게 즐기는 법 by Aedi

Aedi_ 2017. 5. 2. 11:01

인천공항 출국 혜택 즐기기


안녕하세요. 똑똑하고 얄미운 Aedi입니다. ^^ 5월 징검다리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벌써 홍콩여행의 마지막날이 되어 한국으로 귀국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텔에서 뒹굴거리다가 점심에 딤섬이나 맛나게 먹고 집에 가는 일정이라 호텔에서 한가로이 컴퓨터를 하고 있네요. ^^


오늘은 그래서 제가 한국에서 출국 할 때 누린 혜택(?)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미리미리 준비해야 모든 혜택을 다 받을 수 있지만, 곧 출국하시는 분들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으니 소소하지만 출국하실 때 작은 기쁨을 누려보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상 최대의 징검다리 연휴 첫날(4월 29일) 저희가족은 10시 비행기이지만 왠지 공항이 헬게이트가 될것 같은 기분에 집에서 5시에 출발을 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니 오전 7시였는데요. 막상 그렇게 분비지 않았어요..ㅋㅋ 허탈..


하지만 8시 정도 되니 정말 사람들이 많아지더라구요.


항공권은 작년 10월 미국여행에서 돌아오는 아시아나 LA-인천 구간을 마일리지로 비즈니스로 발권을 했는데요. LA-인천 그리고 인천-홍콩 이원구간 발권으로 홍콩 가는 비즈표는 작년에 미리 마련을 했었습니다. 발권시 딸아이가 있으니 패스트트랙 바우처도 받았어 쉽게 출국수속을 마무리 했습니다.




 빠른 출국수속하기

패스트트랙은 1, 6번 게이트에 있고, 오전 7시부터 오픈이 됩니다. 6시 50분 정도부터 이렇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생깁니다.




패스트트랙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출국심사대 대기 인원이 가장 적은 게이트는 네이버에서 '인천공항'으로 검색하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료커피

줄을 서서 기다리려다, 6번 게이트 옆에 투썸플레이스가 보여서, 지난번 발급받은 Bev V카드로 공짜 음료수 2잔 혜택을 누렸습니다~ ^^ Bev V 카드 뿐만 아니라 KB국민카드의 프리미엄카드(Tantum, Teze, ROVL, 미르, Platinum)은 모두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은 아메리카드 2잔 무료인데요. 추가금을 내면 라떼 등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할 때 결제는 굳이 KB카드로 안해도 됩니다.







 무료 볶음 고추장

그리고 보통 비행기에서 달라고 하면 주는 고추장을 AK Plaza에서도 무료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근데 AK몰 앱을 처음 설치하시는 사람만 대상입니다. 그리고 AK Plaza는 출국 게이트 들어가기 전 공항 로비에 있으니 받으실 분들은 꼭 출국 게이트 들어가기 전에 받으시기 바랍니다.






 면세점 선불카드


출국수속을 마치고 나서 우리가족은 향한 곳은 면세품 수령장입니다. 예전부터 면세점 적립금 & 선불권 증정 이벤트로 미리미리 구매해둔 면세품을 받았습니다. 와이프랑 저랑 모두 동일한 이벤트 혜택을 받았으니 1인당 23만원의 혜택을 받았네요!


두산면세점 6만원 선불카드 이벤트

갤러리아 63 면세점 7만원 선불카드 이벤트

씨티 프리미어마일 롯데면세점 바우처





여기서 끝이 아니구요, 시럽(Syrup)앱에서 선불카드로 검색을 하면 삼익면세점 1만원 선불권 교환쿠폰과 롯데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1 이상 구매시) 쿠폰이 나오는데요. 요것도 혜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삼익면세점은 1만원권으로 살수 있는게 마땅치가 않아서 그냥 버렸네요..-0-;;;





롯데면세점은 $4 까지 자이리톨껌을 산 후 영수증을 보여주고 받았습니다. 다음 여행에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면세점 쇼핑까지 끝냈습니다.




 무료 공항 라운지


이제 비행기 출발하기 전까지 라운지에서 휴식을 합니다. 우리가족은 아시아나 비즈니스표가 있기 때문에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로 향했습니다.


원래 먹을것으로만 따지면 마티나 라운지나 허브라운지가 좋은데요. 왠지 사람들이 엄청 많을 것 같아서 아시아나로 갔습니다.


흔히 공항라운지는 연회비가 비싼 프리미엄 카드로 많이 이용하시는대요. 본인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 특히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은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방법 가족과 함께 공항 라운지 이용하는 법 을 읽어 보시면 됩니다.






아시아나 비즈 라운지는 넓은 공간에 비해, 음식은 정말 간단하게 요기를 할 정도만 제공됩니다.








뭐 그래도 술은 구색을 갖춘편입니다. 저는 오전 비행기라 낮술을 하긴 좀 그래서 알콜은 그냥 스킵했습니다.








이렇게 라운지에서 간단한 아침식사도 마치고난 후, 드디어 비행기를 타러 갑니다! 


역시 비즈니스 타는 맞은 유유히 남들보다 먼저 비행기를 타는 맛 아니겠어요? ^^ 하지만 인천-홍콩 비즈니스의 맛은 딱 거기까지!! 비행기가 워낙 작다보니 비즈니스 클래스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비즈 탑승기는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끝으로,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KB카드 중 유니온페이 카드 10% 캐시백 행사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B 유니온페이 해외이용 10% 캐시백 이벤트 정보




NH농협카드도 $100 이상 사용시 공항 리무진 무료 제공하기 아래 이벤트를 참고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NH농협 해외여행 이벤트 모음



이상 똑똑하고 얄미운 Aedi의 인천공항 출국 후기를 마칩니다. 여행을 앞두신 분들 알뜰하게 혜택 챙기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