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인천공항 라운지 가족과 함께 무료 이용하기 본문

Life/생활정보

인천공항 라운지 가족과 함께 무료 이용하기

Aedi_ 2016. 12. 27. 11:01

인천공항 라운지 가족무료 이용법


일반적으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방법은 PP카드가 발급되는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본인 혼자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가족여행을 가는 사람들에게는 PP카드는 무용지물입니다. 가족을 버리고 혼자 라운지에 갈 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여행 시 PP라운지를 가족 모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사 혜택으로 이용하기


너무도 당연한 얘기지만, 비즈니스석이나 일등석을 예약하면 공항 비즈니스, 퍼스트클래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비용이 너무 많이 발생합니다. 가족 모두 비즈 이상의 항공권으로 예약하려면, 차라리 그 돈의 1/100 도 안 되는 가격으로 라운지 유료 이용을 하는 게 좋겠죠. 따라서 이 방법은 비추입니다.


다음은 항공사 멤버십 등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모닝캄 회원, 아시아나의 경우 골드 이상의 회원은 동반자 1인까지 라운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3인 가족의 여행할 경우는 본인과 아이는 멤버십 혜택은 그리고 와이프는 PP카드로 라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가족까지 라운지이용이 가능한 신용카드


기본적으로 라운지 무료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는 본인에 한정해서 혜택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몇몇 카드는 가족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SC은행의 시그마카드입니다. 시그마 카드의 경우 인천공항 라운지를 본인포함 최대 3명까지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시그마카드는 카드형 OTP도 내장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시그마카드 혜택 분석







두 번째로는 현대의 다이너스클럽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경우 가족카드 연회비가 무료이기 때문에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부모님에게 가족카드를 발급시켜드리고 함께 라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가족카드가 발급되는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발급대상 

- 사회통념상 인정되는 가족의 범위로 운영

① 본인회원의 배우자

② 본인회원의 직계존/비속(배우자포함)

③ 본인회원의 형제자매

④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배우자포함)

⑤ 배우자의 형제자매



2017-02-28일 추가 : 국민 Bev V 카드도 인천공항 동반인 무료 입장 가능

2017-04-26일 추가 : 다이너스카드는 현대카드에서 가족카드는 1장만 발급이 가능하도록 정책 변경


 통신사멤버십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통신사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KT의 경우 VIP 회원은 인천공항 Sky Lounge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3만 포인트를 차감해야 하지만 딱히 포인트 쓸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라운지에 써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KT멤버십 혜택 총정리



SKT의 경우 공식적으로 혜택을 제공하진 않지만 가끔 멤버십 사이트를 통해 라운지 이용권 특가 판매를 합니다. 다만 무료가 아니고 1.2만원의 유료 구매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라운지는 1.2만원이나 주고 이용하는 건 너무 돈이 아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가족여행이고, 동반자만 PP카드가 없을 경우 고려해볼 만 한 옵션입니다.




이상 인천공항 라운지를 가족과 함께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께 본 글

이코노미 노하우

마일리지 활용법

항공권 최저가 구매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