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SC은행 시그마카드 해외여행과 인터넷쇼핑을 좋아한다면, 완전 딱입니다! 본문

머니/신용카드

SC은행 시그마카드 해외여행과 인터넷쇼핑을 좋아한다면, 완전 딱입니다!

Aedi_ 2016. 3. 9. 15:41

시그마카드


오늘은 SC은행의 VIP카드인 시그마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그마카드는 1년 내에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왜 제가 이렇게 강력하게 시그마카드를 추천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연회비를 보시면 '뜨악~'하면서 이떻게 이런카드를 추천할 수가 있지? 라고 생각할 수 있을텐데요. 놀라지 마시고~ 겁먹지 마시고~ 끝까지! 팔로 팔로 팔로 미 해보세요!


비록 연회비가 20만원으로 상당히 높지만 그이상 현금으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여기서잠깐! 연회비 5,000원 아끼려고 BC글로벌카드로 발급받으시면 해외여행할 때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마스터로 받으세요!



그럼 혜택을 볼까요? 매년 땡큐 선물을 주는데요. 병원, 특급호텔, 온라인쇼핑, 해외사용, 골프 관련 업종에서 10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10만원이 할인됩니다. 일 1회, 연 2회까지 혜택이 적용되니 이미 연회비 20만원은 퉁~ 치는 셈입니다.

※ Thank you 선물은 카드수령후 3개월 이내 100만원 이상 사용시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해외여행시 항공원은 시그마카드로 결제하면 무료로 여행자보험에 가입이 됩니다. 그리고 인천공항에 있는 잠바쥬스에서 사용하면 1만원을 청구할인 해주기도 하죠~ 대략 보험과 쥬스만 따져도 2-3만원 정도의 혜택이 됩니다.





사용처에 따라 360포인트를 1~1.5%적립을 해줍니다. 그러니 아무생각없이 써도 최소 1% 혜택은 있는 셈이죠.





그리고 전년도에 3천/5천만원 이상 사용하시면, 5만/1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이렇게 적립한 360포인트는 아래의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은행수수료나 신용카드 결제대금도 결제가 가능하고, 아시아나 or 대한항공으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참 좋은 혜택이죠?





그리고 이 카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를 본인포함 동반2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라운지를 유료로 이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입장료 정가는 $39이니, $39*3 하면 현재 환율로 14만원정도가 됩니다.





지금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리해보면

20만원(땡큐선물) + 3만원(잠바쥬스,여행자보험) + 14만원(PP라운지입장) = 37만원 정도 입니다.


하지만 충격적인건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 점!!


한시적이지만, 2016년 3월까지 SSG.COM에서 이용할 경우 7%의 청구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2016년 3월 31일까지)

※땡큐선물 혜택과 중복은 안됩니다.





거기다 신세계 관련 업종에서 결제할 경우에는 360포인트를 2% 적립이 가능합니다.(~2016년 3월 31일까지)





그리고 카드 발급후 30만원 이상을 쓰면 신세계상품권 10만원도 줍니다. 대박이죠?



자 그럼 정리하면


20만원(땡큐선물) + 3만원(잠바쥬스,여행자보험) + 14만원(PP라운지입장) + 10만(신세계상품권)= 47만원


입니다. 20만원의 연회비를 제외하더라도 약 27만원의 이익을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이제 정말 마지막으로 한가지 꿀혜택이 하나더 있습니다. 그게 뭐냐면...


바로 카드형OTP가 달려있습니다. ^^ 이제 불편하게 보안카드 or 토큰형 OTP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겠죠!


카드OTP는 돈주고 발급 받으려면 만원을 줘야 하니까 이것도 아주 좋은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시그마로 최적의 혜택을 보려면 120을 써야 합니다.


먼저 100은 비행기표를 사고, 20은 땡큐선물을 받는 경우가 베스트입니다!(여행자보험+잠바쥬스+PP라운지3인)


결론은

부모님을 모시고 해외여행을 다녀올(총 3인) 분들에게 최적입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나기 전에 해지하세요!


이상 SC은행의 시그마카드에 대한 분석을 마칩니다. 저의 다른카드혜택 분석글 도 참고하세요.

솔로직장인에게 딱 맞는!

커피와 직구, 영화를 좋아한다면..

하나로마트에 자주 가시는 분!

스마트폰 무적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