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신한 삑카드 B.Big 혜택 분석 - 솔로 직장인에게 유용합니다! 본문

머니/신용카드

신한 삑카드 B.Big 혜택 분석 - 솔로 직장인에게 유용합니다!

Aedi_ 2016. 3. 5. 10:32

신한 B.Big(삑카드)  


신한 B.Big카드(삑카드)


지난번에 국민 파인테크에 대해서 분석을 했었는데요, 어떤 분이 신한 삑카드랑 비교해서 어떤 카드가 더 좋은지 궁금하다고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 B.Big 카드의 혜택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의 컨셉

삑카드는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결제시 '삑~' 소리가 나는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할인에 포커싱해서 출시된 카드 입니다. (따라서 자차로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은 요카드는 Pass~!!) 그런데 실제로 혜택을 살펴 보면 교통외에도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곳에서의 쏠쏠한 혜택도 꽤 많습니다. 다만 여러 제한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나의 소비패턴에 맞을 경우에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혜택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혜택 분석

먼저 강조하는 '매일매일 가는 길마다 신한카드 교통 Big 할인'을 보겠습니다.


버스/지하철을 보면, 전월실적에 따라서 구간별 차등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보통 30~50만원 구간을 많이 이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큰 혜택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50만원 이상 쓴다면 400원 * 20일(토,일 제외) = 8,000원의 혜택을 볼 수는 있겠습니다.

버스/지하철 할인△ 버스/지하철 할인


한가지 좋은 점은 택시와 KTX(일반 기차 아님)도 할인이 된다는 것인데요. 직장 때문에 서울에서 자취를 하는 사람이라면 꽤 괜찮은 혜택입니다.



그럼 교통분야 외의 서비스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른 할인한도가 아쉽긴 하지만(혜택이 파인테크 체크카드 수준), 그래도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통합할인 제공 가맹점△ 통합할인 제공 가맹점


그리고 빠지면 섭섭한 영화 할인, 월 1회 4,000원 청구할인이 됩니다.(매점신공은 통하지 않습니다!)

CGV 할인 혜택△ CGV 할인 혜택



그리고 특이하게 전년도 사용금액이 1천만원 이상인 회원들은 추가 캐쉬백이 최대 5만원 까지 제공 됩니다. 주력카드로 써달라는 얘기지요 ^^


 혜택 시뮬레이션

자 그럼 이제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B.Big카드의 혜택을 잘 이용하려면 아래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 주말에도 거의 돌아다닌다.(대중교통을 이용한다.)
  • 택시를 종종타며, 고향에는 KTX를 타서 분기 1회 내려간다.
  • 편의점(간식, 도시락)을 자주 이용한다.
  • 영화(월 1회)를 혼자보고, 커피(월 8회)도 혼자 마신다.

따라서 삑카드가 어울리는 사람은
서울에서 자취하는 미혼의 활동적인 솔로 직장인(눈물이..ㅠ.ㅜ)

입니다.


위와 같은 패턴으로 소비할 경우 최대 혜택은 6.6% 입니다. 연회비 고려시(6.4%)



분석을 해보니 전년도 이용실적이 천만원 이상일 때, 제공하는 캐시백 혜택을 받는 지경까지 삑카드를 이용할 경우 총 혜택은 3% 대로 낮아 집니다. 그러니 그렇게 많이 사용하시는 불상사는 없길 바랍니다. ^^


이상 신한 B.Big 카드에 대한 분석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