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핸드폰에서 5분만에 가입가능한 인터넷 여행자보험 4종 비교 본문

Life/생활정보

핸드폰에서 5분만에 가입가능한 인터넷 여행자보험 4종 비교

Aedi_ 2017. 4. 28. 21:43

스마트폰 여행자보험

핸드폰에서 가입이 가능한 여행자보험 4종 비교


내일부터 유래 없는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됩니다! 조금 부지러한 분들은 벌써 공항에서 비행기 탈려고 기다리고 계신분들도 계실텐데요. 제가 즐거운 기분은 망치려는 건 아니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여행자보험은 가입하셨나요? 저는 보통 해외여행을 갈 때는 꼭 여행자 보험을 드는데요. 어른이야 크게 문제가 없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는 해외여행이라면 아이들이 여행중에 다치거나 아플경우를 대비해서 가입을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는 의료보험도 안되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찰을 받거나 입원을 하게된다면 금전적으로도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즐거운 해외여행도 최악의 여행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여행자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대부분 잘아시겠지만 인터넷으로 다이렉트보험에 가입하는 방법 인데요. 공항에서 출국전 보험사 카운터에서 가입하는 것 보다 30~50%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출발전에 미리미리 검색해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해외여행


하지만 바쁜일상생활 때문에 공항에 도착해서야 여행자보험 가입을 안한사실을 알게 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래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은 모바일로도 휴대폰인증만 하면 5분이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오늘은 휴대폰으로 가입이 가능한 여행자보험 4가지에 대해서 비교분석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급하신 분들은 제일 밑에 비교표만 보시면 됩니다. ^^)


마이뱅크


마이뱅크는 많은 분들이 환전을 위해서 사용하는 앱인데요. 공항에서 환전 신청을 하더라도 20분이면 직원이 외화를 배달해주기 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는 정말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마이뱅크앱에서는 환전뿐만아니라 여행자보험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


앱을 실행하신후 하단메뉴에서 '여행보험'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제가 테스트겸 제 여행일정을 입력하고 결과를 뽑아 봤는데요. MG손해보험 상품을 약 8,000의 가격에 가입이 가능한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MG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계산을 해보면 반값도 아닌 가격에 가입이 가능한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MG손해보험    


그럼 정말 50%이상 저렴한지 한번 확인을 해봐야겠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 화면에 제 여행일정을 입력해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결과를 보니 정말 50%도 안되는 가격이 제시됩니다! '마이뱅크' ㅠ.ㅜ 좀 실망인데요? ^^ 아마 관계자 분이 보시면 개선을 하실거라 믿습니다. ^^




표준형일때 보장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럽컬쳐 여행


모바일 전자지갑앱인 시럽에서도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한데요. 시럽의 장점은 다양한 혜택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행기간별도 금액에 차이가 있지만 보통 만원이하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가입을하게 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신세계면세점 선불카드(명동점 1만, 인천공항 0.5만) 하나은행 환전우대 90% 쿠폰을 주기 때문에 본전을 뽑고도 남습니다.



하지만 혜택이 많다보니 보장내역 특히, 휴대품손해는 30만원으로 40~50만원 수준인 경쟁상품 대비 부족한점이 있습니다.




에이스보험


끝으로 에이스 입니다. 에이스의 경우 제가 자주 이용했었던 회사인데요. 오늘 보니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일단 접속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앞과 동일한 일정으로 계산을 해보니, 가장저렴한게 7,140원입니다.


하지만 에이스도 장점이 있는데 바로 면세점 선불카드 증정입니다. ^^ 신라아이파크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를 주기 때문에 돈을 받고 가입이 가능한 셈입니다. ^^


최종 결론


이상 4개 회사에 대한 상품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한눈에 보기 쉽게 표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구분

마이뱅크

MG손해보험

시럽여행

에이스

가격

 ★★

 ★★★★★ 

 ★★★ 

 ★★★ 

보장범위

 ★★★ 

 ★★★

 ★★

 ★★★★★

혜택

 

 

 ★★★★★ 

 ★★★★

총점

 ★★

 ★★★ 

 ★★★★

 ★★★★★


이상 Aedi가 알려드리는 쉽게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 여행자보험 비교정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