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페이스북 공유하기 링크 썸네일 변경 하는 방법 본문

블로그키우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링크 썸네일 변경 하는 방법

Aedi_ 2016. 6. 25. 14:32

안녕하세요. Aedi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키우기팁을 작성하네요. ^^ 그 동안 제 블로그 키우기도 바빠서 한동안 작성을 못했었는데요. 최근에 페이스북을 통한 유입이 늘고 있어서, 이쪽을 좀더 파보다가 발생한 문제점인 링크 공유하기 썸네일 변경법에 대해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먼저 페이스북에 링크를 공유하면 아래처럼 이미지와 함께 포스팅의 간략한 소개가 보이게 되는데요.


페이스북 썸네일△ 페이스북 썸네일의 좋은예

페이스북 썸네일의 좋은예△ 페이스북 썸네일의 좋은예

페이스북 썸네일의 나쁜예△ 페이스북 썸네일의 나쁜예



위처럼 어떤 링크는 이미지가 잘나오고, 어떤 링크는 이미지가 참 클릭하기 싫게 나와버립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링크이미지가 이쁘게 보일까요?


이미지가 이쁘게 보여지게 하기 위해서는 Facebook에서 권고하는 이미지 사이즈를 사용하면 됩니다.


Facebook에서 권고하는 이미지 비율을 가로:세로 = 1.91:1 입니다.


PC의 경우 1200 * 627이 이미지 권장사이즈 이며, 최소사이즈는 가로 560 * 292 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PC New Feed의 이미지 사이즈가 400 * 209라고 해서 블로그 포스팅에서 해당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럼 링크 화면에서 이미지가 가로로 크게 나오지 않습니다. 최소사이즈 보다 작을 경우는 아래 이미지에서 SideBar 타입으로 링크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출처 : http://www.jonloomer.com)




그렇다면 링크시킬때 나오는 썸네일은 어떤기준으로 선택이 될까요? 기본적으로 포스팅 제일 상단에 있는 이미지가 노출되며, 첫번째 이미지가 사이즈가 작을 경우 그 다음이미지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포스팅할 때 첫 이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때론 첫번째 이미지 보다 다른 이미지를 썸네일에 노출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경우에는 Facebook에 링크르 공유할 때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페이스북 썸네일△ Facebook에 링크를 적은 후 썸네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하지만 한가지 예외케이스가 있는데요. 바로 블로그 등에서 바로 Facebook으로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등록하는 경우 입니다. 이 겨우 썸네일은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공유하기 링크 썸네일 변경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즐거운 블로깅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