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티스토리에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댓글이 달리는 이유? 본문

블로그키우기

티스토리에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댓글이 달리는 이유?

Aedi_ 2016. 6. 9. 10:06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정말?? 


최근 티스토리에 위같은 댓글이 하루에 3-4개씩 달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처음 1-2번 동일한 댓글이 달렸을 때는, 뭐 그런가 보다 하고, 감사하다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이제보니 로봇이 댓글을 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센터에 가보면 최근에 달린 댓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디만 틀리지 모두 같은 내용의 덧글을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댓글다는 사람들의 블로그를 가볼까요? 


티스토리 관리센터△ 티스토리 관리센터



아래는 위에 댓글을 단 사람들의 블로그페이지 입니다. 모두 동일하게 게시글은 1개만 있고요, 네이버ID도 큰 의미 없이 난수로 만들어 진것을 확인했습니다. 글이 한개 밖에 없는 Blog인데 아침 시간인데요. 방문자가 40~60명을 넘어 갑니다.


이건 저처럼 블로그에 댓글 단 사람의 아이디를 클릭해서 이곳으로 온 사람들이 저정도 된다는 건데요. 아마 자정쯤 되면 방문자가 300~400명은 될 것 같습니다.



통계적으로 댓글을 달았다고 모두 댓글단 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하진 않을 것이고, 그러면 하루에 아래 스팸블로거들이 다른 Blog에 스팸댓글을 수백~수천개를 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사람이 하기 불가능 하죠, 그냥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돌리는 겁니다.


아마 최근 최적화가 되지 않고 있는 네이버Blog에 대해서 새로운 방법으로 최적화를 하기 위한 테스트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스팸 블로그△ 스팸댓글을 단 블로거의 Blog




자 이쯤되면 이런 댓글을 단 블로거는 그냥 무시해도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럼 과감하게 차단을 해버립시다!


차단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센터의 댓글 분에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 댓글에서 '더보기'를 누르세요



그럼 아래 처럼 댓글 관리 화면으로 이동을 하느데요. 여기서 스패머로 인식되는 댓글을 모두 선택한 다음 '차단' 버튼을 누릅니다.

댓글 차단△ 스팸 댓글을 선택한 후 '차단'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아래처럼 작성자 차단 과 IP차단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그냥 둘다 차단을 시켜버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패머가 티스토리에 댓글 남기는 것이 막히게 됩니다.

물론 다른 아이디로 계속 댓글을 달 수 있는데, 다는 족족 계속 차단하세요! 그럼됩니다. ^^


오늘은 티스토리에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댓글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끝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소개하면 글을 마칩니다.


스팸블로거 알아내는 방법 및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