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로지텍 하모니 650(Logitech Harmony 650) 통합리모컨 설정 하는 법 본문

IT/리뷰

로지텍 하모니 650(Logitech Harmony 650) 통합리모컨 설정 하는 법

Aedi_ 2016. 3. 8. 07:30

로지텍 하모니 650 설정 하는 법


요즘 왠만한 가정에는 IPTV나 DVD 또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정도는 있을 것이다. 우리집도 마찬가지인데, 총 4개의 리모컨을 사용하고 있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티비를 볼때는 티비리모컨, 블루레이를 볼때는 블루레이리모컨, 영화를 볼때는 디빅스 플레이어 리모컨을 찾는데 항상 애를 먹었다.



리모컨△ 왠만한 가정에 2,3개 씩은 있을 법한 리모컨


그래서 통합리모컨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검색결과 로지텍 하모니 시리즈를 알게 되었고, 몇일전 핫딜이 떠서 해외 직구로 구입하게 되었다.


내가 하모니 리모컨을 선택한 이유는 

  • 손쉽게 설정이 가능(세팅 프로그램이 영어인 것만 빼면)

  • 우수한 디자인

  • LCD창을 활용한 편리한 사용성

  • 자유롭게 세팅이 가능한 확장성

때문이다. 위 장점들은 설정법을 설명하면서 하나하나 설명하도록 하겠다.

로지텍 하모니 650 통합리모컨△ 집에 도착한 로지텍 하모니 650 통합리모컨


먼저 리모콘의 디자인을 보자 크기는 아무래도 통합 리모컨이고 LCD 스크린 까지 있다보니, 보통의 리모컨 보다 좀 긴편이다.

Logitech Harmony 650△ Logitech Harmony 650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서 그립감이 좋다.


배터리는 AA가이즈 2개가 들어 간다. 리모컨에 Micro USB 단자가 있으니 충전식으로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설정을 위해서는 setup.myharmony.com 으로 접속해서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모델별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니 꼭 자신이 구매한 모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다운로드가 끝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소프트웨어 약관 동의화면△ 소프트웨어 약관 동의화면

프로그램 설치화면△ 프로그램 설치화면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해보자.

프로그램 실행화면△ 프로그램 실행화면


설정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다. 내 세팅을 내 계정에 저장하기 위해서 이다.


가입을 마치면, 이제 아래 3단계를 통해 설정을 진행한다.

  1. 리모컨에 추가할 TV, 블루레이등의 기기를 추가한다.

  2. Activies(2개의 기기를 동시에 컨트롤하는 기능)를 추가한다.

  3. 리모컨에 설정한 데이터를 밀어 넣는다.

하모니 리모컨 세팅 순서△ 하모니 리모컨 세팅 순서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하모니 리코먼이 있으면 그 설정을 그대로 복사할 수 있다. 난 처음 사용하는 것이브로 'New Setup'을 선택


이제 추가할 기기의 모델명을 입력하자. 첫번째 칸은 제조사, 두번째칸은 모델명을 입력하면 된다. 오른쪽의 영상을 참고하면 모델명이 적혀있는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나는 TV, 올레TV, WD TV Live, 블루레이 플레이어 총 4개의 기기를 추가했다.

주의사항

올레TV가 삼성 SMT-E5015 모델의 경우에는 제조사에 : DMT, 모델명은 : DMT-3700HD 를 입력해서 추가해야한다.



집에 있는 모든 기기를 추가했으면, 이제 Activity를 설정하자. Activity는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면, 'Watch TV' Activity에 TV와 올레TV를 세팅해 놓으면, 리모컨의 'Watch TV'를 누르면 TV와 올레TV 셋탑이 동시에 켜지고, 꺼지게 된다.

리모컨 상단에 Activity 버튼들△ 리모컨 상단에 Activity 버튼들


Watch TV 버튼을 누를 경우 채널 버튼은 TV채널을 바꿀것인지, 올레TV 채널을 바꿀 것인지 설정하는 화면, 올레TV로 설정한다.


볼륨은 TV 볼륨으로 세팅했다.


TV의 외부입력은 올레TV가 연결된 HDMI1으로 선택한다.


그럼 최종적으로 세팅을 확인 한 후 저장을 하면 된다.


위 과정과 비슷하게 'Watch a Movie' 와 'Play a Game' 등을 설정하면 된다.


이렇게 Activity 설정이 끝나면, 이젠 리모컨 가운데 LCD화면을 세팅하고, 하단부의 버튼을 세팅하자.


상단의 Watch TV, Listen To Music, Watch a Movie 버튼에 내가 만든 Activity를 매핑 시킨다.


이제 중간 LCD 화면의 기능을 설정하자.


내가 선호하는 채널의 이미지를 넣을 수도 있다.

즐겨찾는 채널을 설정한 화면△ 즐겨찾는 채널을 설정한 화면


이제 마지막으로 하단부 버튼을 세팅하면 끝이다.


각 버튼별로 기능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물론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버튼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다.


모든 세팅이 끝나면 PC와 리모컨을 연결한다.

리모컨 상단의 Micro USB 단자△ 리모컨 상단의 Micro USB 단자


연결이 되면, LCD 화면에 'USB Connected'라고 표시 된다.


이제 리모컨에 설정한 데이터를 동기화 시킨다.

동기화△ 리모컨에 데이터가 동기화 되는 모습


이제 세팅이 완료 됐다!


세팅이 끝났으면, 이제 모든 리모컨은 창고에 두면 된다! ^^


다음번엔 실제 사용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다!




이상 로지텍 하모니 650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