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델타 마일리지 공제표와 동방항공 제휴 소식 본문

Life/항공마일리지

델타 마일리지 공제표와 동방항공 제휴 소식

Aedi_ 2016. 1. 13. 07:48

델타 마일리지 공제표


오늘은 좋은 소식하나 전해 드립니다. 델타항공이 중국동방항공과 제휴를 맺어서, 이제부터는 동방항공을 탑승하더라고 델타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스카이마일즈 적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마일리지항공권 공제율을 올리고,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차트를 삭제하는 등 계속해서 나빠졌던 스카이마일즈에 정말 오랜만에 기쁜 소식이 찾아 왔습니다.


델타 마일리지 공제표가 궁금하신 분은 포스팅 제일 하단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 델타-동방항공 제휴 소식




그렇다면 동방항공을 탑승할 경우 얼마만큼의 델타 스카이마일즈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을까요? 놀랍게도 탑승거리에 따라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게 어쩌보면 당연한건데 왜 놀랍다는 표현을 했냐하면..델타의 마일리지 적립방식은 탑승거래 -> 항공권 구입금액에 따른 적립으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 동방항공 스카이마일즈 적립차트





델타항공의 적립체계는 아래 표에 나와 있는것 처럼 회원등급에 따라 $1당 적립되는 마일이 달라지게 됩니다. 최근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항공권가격이 점점 내려가는 추세인데, 이에 맞춰서 아예 마일적립체계를 변경해 버린 것 입니다. 아주 악랄 합니다. ㅠ.ㅜ 


따라서 동방항공을 타면서 델타 마일을 모으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쳐 입니다.





하지만 이런 희소식에도 델타 마일리지항공권 발권시 필요한 마일리지가 상향됨에 따라 예전처럼 인천-괌-인천-홍콩 구간을 2.5만 마일로 왕복할 수 있는 시절은, 정말이지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얘기가 됐습니다.


그리고 Delta가 공식홈페이지에서 마일 공제차트를 삭제해버리는 만행을 저지르는 바람에.. 이제는 고객이 직접 차트를 만드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아래는 제가 2016년 1월 기준으로 작성한 공제차트(왕복기준) 입니다. 표보다는 지도에 적어 놓는게 더 보기 편할 것 같아서 지도형식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한가지 유의해야할 점은 델타의 마일공제는 기간에 따라 변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여행하는 일정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아래 차트는 그냥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 델타 스카이마일즈 마일리지 공제표




델타홈피에서 여행 구간별 공제마일을 검색하는 방법은 http://ko.delta.com 로 접속하셔서 여행 예약 메뉴에서 본인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시고 가는날과 오는날은 선택한 후에, 유연한 일정 을 선택하시고, 마일을 선택하셔서 항공편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 여행에 필요한 마일리지 확인 하는 법



제가 인천-하와이 구간을 검색해 봤구요. 그 결과 아래 일정으로 왕복 6만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상 Delta Skymiles 마일리지 공제표와 동방항공 제휴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