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비타민D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답을 알려드립니다. 본문

Life/음식

비타민D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답을 알려드립니다.

Aedi_ 2015. 12. 8. 08:00

비타민D는 흔히 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알려진것 처럼 비타민D는 칼슘이 우리몸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D는 쉽게 햇빛을 쬐는 것 만으로 생성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크림을 발랐을 경우에는 생성이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Vitamin D는 햇빛만 쬐면 생성이 되지만, 바쁜 현대인들 특히 사무직으로 일하시는 분들과 아이들은 햇빛을 쉽게 쬘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음식을 통해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럼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o.1 대구 간 기름



대구 간 기름(Cod Liver Oil)은 한 티스푼을 먹더라도 하루권장량의 86%(500UI)를 충족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사용하지 않는 음식이라 굳이 구입하려면 직구를 해야 합니다.






No.2 기름기 있는 물고기(Oily Fish)



연어, 청새치, 송어(통조림), 고등어 등은 약 85g 정도 섭취하면 일 권장량의 80% 이상을 섭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No.3 버섯



앺새버섯, 그물버섯, 표고버섯 도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이며 앺새버섯의 경우 85g을 섭취하면 일권장량의 1.배를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No.4  두부



두부도 일 권장량의 약 20%를 제공합니다.






No.5 유제품



버터, 저지방 요거트, 염소우유 등도 한컵을 마실 경우 일 권장량의 20% 정도 비타민D를 섭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No.6 삶은 계란



거위알(16%), 오리알(8%), 계란(7%)도 각각 비타민D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거위알이 가장 함유량이 많지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가 없으니 계란을 먹는 것도 좋겟습니다.






이상 비타민D가 많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항상 즐겁고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Aedi's 블로그의 유용한 정보 글


 - 관절에 좋은 우슬초란? 우슬초 먹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