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다시보기 구글맵으로 편리하게 본문

Life/해외여행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다시보기 구글맵으로 편리하게

Aedi_ 2017. 5. 4. 14:00

걸어서 세계속으로 다시보기


나이가 들면서 점차 자주보게 되는 TV 프로그램 중 하나가 '걸어서 세계속으로'입니다. 해외여행 경험이 하나 둘 늘어나게 되면서 점차 새로운 곳을 여행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인터넷카페나 여행가이드북으로 정보를 찾아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누가 뭐라 해도 직접 보고 결정하는건데요. 이런면에서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고화질 TV화면으로 전세계 여러도시의 풍경을 볼 수 있고, PD의 나래이션으로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다보니, 마치 가이드가 있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어디로 해외여행을 갈지 고민 중이거나, 비행기 티켓은 끊었는데 관광코스를 아직 못 정했을 때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수백회가 넘는 방영회차를 모두 볼 수는 없는 노릇..



내가 여행가는 국가에 방영된 편을 골라서 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KBS에서 이미 홈페이지를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구글맵에서 여행가려는 도시를 선택하면, 관련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주소는 http://travel.kbs.co.kr/info/map/index.html 입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화면처럼 세계지도가 나오고 그 위에 빨간색 핀이 여기저기 촘촘하게 박혀 있는 게 보입니다.



저 핀들이 모두 걸어서 세계속으로 프로그램으로 방영된 도시 입니다. 정말 많죠? 아래 지도는 유럽 지역만 확대해서 본 것인데 지도를 축소해 보면 정말 전세계에 빼곡해서 핀이 꼽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걸어서 세계속으로 TV프로그램에 방영된 도시들(빨간색핀)





이제 위 지도에서 내가 여행하고 싶은 도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선택하는 방법은 빨간색 핀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몇일전에 여행을 다녀온 홍콩을 선택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홍콩의 주요 관광 명소별로 정리된 검색결과가 보입니다.






이제 위 리스트에서 내가 관심있는 장소를 선택하면 해당 장소와 관련된 영상 편집본과 간략한 설명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담투소 박물관'을 선택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유튜브 영상과 관광지에 대한 설명 그리고 몇월 몇일날 TV에 방영이 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의 퀄리티라면, 별도로 인터넷 카페 검색이나 여행가이드를 찾아볼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끝으로 걸어서 세계속으로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방송을 모두 다시 볼 수 있으니, 전편 보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다시보기를 하시면 됩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유튜브채널